엔진형식
봄나
-
물보라
음... 그렇긴한데 그냥 자동차기준으로 인라인 엔진은 직렬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바이크는 직렬형식이라고 해봤자 BMW K1200RS,LT정도밖에 없으니... -
한란
바이크 기준으로 앞뒤로 붙은게 직열. 좌우로 붙은게 병열. 크랭크축차체가 앞에서 뒤로 위치해야 직열엔진임니다
-
잔디
직렬2기통 많습니다;
최신녀석으론 뭐... CBR500시리즈 있을테고...
BMW F시리즈는 전부 직렬2기통이고
가와사키도 많죠... ER,W650,닌자300,발칸
야마하는 티맥 스즈키는 버그만 시리즈
그리고 트라이엄프,로얄엔필드,노턴 등등 영국제 클래식바이크들은 직렬2기통이 대부분... -
지은
직열로 배열시 뒤로갈수록 냉각효율이 떨어지고 각기통마다 온도가 달라지기때문에 직열로는 2열이상 배열시 문제가 생김니다. 각기통마다 cc가다르게 되면 회전운동시 밸런스를 잡기어렵긋죠. 바퀴보시면 그무거운 휠과 타이어 밸런스 잡것다고 몇g씩 무게추 달아주는 것과 같것습니다.
-
철죽
쉽게 생각해서 차 본넷 열었을때 ㅣ이게 직렬 ㅡ 이건 병렬
근데 그냥 둘다 직렬이라고 통칭하죠. 그게그거니까용ㅋㅋ -
세련
병렬2기통이 직렬2기통 옆으로 돌려놓은건가요?
-
소
직렬보다는 병렬이란 표현이 맞겠군요. 가로배치니까요.
이번에 나온 cbr500도 있구요. 올드바이크에 많아요. -
봄해
직렬 2기통 많아요..
-
보단
일단 보통 직렬엔진을 L형(Line)이라 구분한다고 배운거같구요..
왠지 그냥 느낌상...직렬로 배치를 하려면 앞뒤보단 좌우 배치가 주가 될거같은데 좌우배열이 된다면 좌우기통 점화타이밍이 완전히 반대가 되야될거 같은데., 그렇담 좌우 기통이 각각 상,하강하는 힘에 의해 좌우로 휘청일거 같다는 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들뿐입니다...
그리구..기통마다..다른 엔진을...만들 이유가 없죠.,ㅎ
딱 1/n을 하면 그냥 똑같은 애를 몇개 붙이면 될테 -
좍좍
아 진짜요?모델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