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자료형 속시원하게 답변좀 해주세요.
VE
안녕하세요.
아무 생각없이 ... 프로그램 하라면 합니다.
그냥 발돋음 하고있는 사회초년생 프로그래머 입니다.
요즘... 심도있게 기초부터 다시 공부하자 해서.
변수부터 ? 그냥.. 대학교 논문쓴다고 생각하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여러글을 보긴 했는데.. 아직도 헷갈리네요.
만약에,, 이런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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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의 자료형
char, short, int, long, float, double
32bit 와 64bit OS일때 각각의 자료형 크기를 적으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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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문제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답은 무었인가요?
만약 답이 있다고 가정하고....
출제자는 저에게 이런 답변까지도 원한건가요?
위키백과에서 찾아보니,
C언어에서 char형은 1바이트 즉, 8bit로 고정이지만..
short int long 이라는 상관관계만 존재할뿐
OS와 CPU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고정 바이트는 아니다.
그래서 음..쉽게.. 답변을 내렸죠?
아 OS와 관계 있으니까..
64bit일때는..
int가 8바이트가 되고, long도 8바이트..? 그럼 short는 4바이트가 되는건가?
이렇게 답변을 내렸다가..
인터넷 검색을 찾아보니..
다른건 다필요없고 컴파일을 32bit로 하냐 64bit로 하냐 다르다며...
궁금증은 더욱 안풀리더군요.
만약에 저위에 저렇게 간단한 문제가 있다치고 100점짜리..대답은 무었인가요?
정말 궁금해서 잠이 안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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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미
크기는 사실 OS 보다는 컴파일러와 컴파일러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컴파일러가 현재 OS에 따라 기본 옵션이 정해지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visual c/c++과 gcc/g++만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기가 변하지 않음 : char(1), short(2), int(4), float(4), double(8)
long(4) : visual c/c++, x86 빌드
long(4) : visual c/c++, x86_64 빌드
long -
에녹
char 는 어떤 환경에서도 8bit 입니다.
short, int, long 은
C언어가 16bit 환경을 기준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short는 8bit, int는 16bit, long은 32bit 입니다만
int의 경우는 cpu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변수이므로
16bit환경에서는 16bit
32bit환경에서는 32bit
64bit환경에서는 64bit 로 처리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변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디버깅 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