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짜의질문러쉬
솔찬
☆ 질문 전검색후 질문해주세요 ☆ (양식 준수하지 않을경우무통보 삭제)
1. 차종 및 제조회사 : 코멧125r 효성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2013 300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바튜매의 방대한자료의 바다를 검색검색 헤메보았지만 눈이 해태인가 용어인식의 부족함인가 그럴싸한 비슷한 다변을 찾기가 여간 쉬운일이 아니네요 ㅠㅠ
질문은~기어 5단이고 시속 80~100일경우 제동(앞브레이크)을 하게되면 굉장히 밀리는 느낌이 많이나요 제동거리가 어마어마합니다...이것은
1.제가 워낙 차만 타다 타서 느끼는 차이 ( = 코멧 또는 바이크는 원래 차에 비애 제동거리가 길다)?
2. 브레이크를 너무 살살잡기때문?
인가요?
또 리어브레이크를 꾸욱밟게되면 거의 정차할때쯤 버스 정지할떄 나는 그소리(오래된쇠문닫을때나는)가 나네요 신차도 이럴수 있나요 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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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드
흠...코멧의 제동에 관해서는 참 말씀이 많으시죠..
전 5~6년 전 CB400을 타다가 친구 코멧 650를 탔봤는데..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에 죽을뻔 했습니다.
650이라 엄청 잘 나가는데 브레이크가 많이 밀려서 ..
요즘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뭐든 탈것은 젤먼저 브레이크 감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브레이크가 밀리고 안 밀리고의 문제보다는 자신이 타는 차의 브레이크 성능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게 주행해야 하는 거죠..
브 -
니지
위답변을 하셧기 때문에 초보자지만 실례하고 팁만 한가지 알려드리겟습니당^^
고속주행에선 스로틀을 놓고 뒷브레이크로 만 제동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ㅎ 물론 속도가 줄면 그에대한 프로트 리어
동시에 쓰면대구요^^ 허접한 답변이엿습니다ㅎ -
수련
감사는 저 말구 작성자분께^^ 제 생각일 뿐이지만 바이크를 잘 다루기는 참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내가 제어할수 있는 범위 안에서 운전하시고 내바이크를 컨트롤 할수있는 능력을 조금씩 키워 나가면 좀더 재미있고 안전하게 바이크를 탈 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건 오버페이스 하지 마시고 내 능력 안에서 운전하는것! 입니다ㅎ
안전운전 하세요^^ -
해긴
오 이게시물 어메이징 하군요 감사합니다
전왜 못찾았을까용 ㅠ -
바닐라
앞브레이크를 먼저 잡으면 앞쪽이 가라앉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뒷바퀴의 마찰력어 줄어듭니다. 그때 뒷브레이크를 잡으면 님이 걱정하시는 뒷바퀴 털림? 이 더 쉽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고쳐나가고 연습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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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
헐 전 앞뒤순서로했는데 뒤앞순서군요 거꾸로했네 ㅠ
얼핏 후륜구동이기때문에 뒷브레이크는 꼬리가 마구흔들릴수있다해서 ....암텅 연습많이해서 감을 익혀야겠네요^^
좋은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친화력
브레이크를 잡는데 가장 중요한건 콱!! 하면서 한번에 힘주어 잡는것이 아니라.
꾸우우욱!! 하면서 지긋이 힘주어 잡는겁니다. 둘다 해보시고 느껴보세요.
그중에 본인이 더 편한.. 안정정이라 느끼는 쪽으로 연십하시면 됩니다. -
예린
앞브레이크만. 잡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뒷브레이크(우측 발에 있는 풋 브레이크... 를 지긋이 눌러주시면 바이크가 전체적으로 아래로 내려앉는 듯한 느낌이 날겁니다. 앞브레이크만 잡으면 앞바퀴만 아래로 내려앉는 느낌이 더 강하게 날겁니다.
두바퀴가 가라앉아서 하중을 받고 제동될때와 앞바퀴만 가라앉아서 하중을 받고 제동될 때.. 어느쪽이 잘 설까요??
근데 대부분의 바이크는 뒷브레이크의 제동력이 앞브레이크 보다 작습니다.
때문에 뒷브레이크를 잡아서 -
봄나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이크가 제동거리가 더 긴게 맞습니다. 하지만 코멧은 브레이크가 동급 바이크들보다 잘밀립니다. 고로 정상.
2. 그것은 본인이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고로 패스.
3. 신차면 그런소리 날 수 있습니다. 계속 지속된다면 센터 방문 해보세요.
4. 시속 80~100이 넘어가면 코멧은 동급 바이크들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충분한 제동거리를 미리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요. -
사지타리우스
우와 꽈당님 답변감사합니다 바이크에 빠질수록 아주사소한것도 너무 궁금하네요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