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쥬 250 인젝션 13년식 잡음문제
늘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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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S&T 미라쥬 250 인젝션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2012년 7월 (13년식) / 6400Km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무상 A/S는 14년 9월까지 입니다.
3천키로 정도에서 부터 잡음이 좀 나는것 같아 파트너샵에 들렸습니다.
사장님이소리를 들어보더니 이 정도는 소리나는것도아니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면서 DOHC라서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그말이 이해가 안가더군요..
그러나 안나던 잡음 같은게 나니까본인은 신경이 쓰이는데 말이죠..
그 이후로스로틀을 감을때나 풀때 차르륵 차르륵 하는 잡음이 점점 크게 들리고 주간에 헬맷을 썼는데도 들리더군요..
일때문에 바빠서 들리지 못하다가 5500키로 정도 되었을때 점검문제로 파트너샵에 들렸습니다.
역시 사장님이 계시더군요
잡음이 차르륵 차르륵 하면서 많이 난다 캠체인에서 소리가 나는것 아니냐고 하니까 미터기를 보더니 6천키로 정도 탔는데
캠체인은 아닌데 하면서 소리를 들어 보고서는 한바퀴 돌고 오더니 소리가 안난다고 하네요.
낮이라서 안들리는지는 모르지만 나는 소리가 크게 들린다고 하니다시 한바퀴 돌아 오더군요.
체인에서 나는 소리다. 그러길래 중립에서 시동 걸때부터 나는데 체인소리는 아니다 라고 했더니
이 정도 소리로는 어떻게 해 줄수가없다.. 엔진에서 복합적으로 나는 소리다..
공장(S&T)에 가서새부속으로 다 바꿔도 다시 이 정도 소리는 난다.
손님이 참 예민 하시네요 이러더군요..
아무 이상 없으니 걱정하지 말고 타라고합니다..
공장에 가서 새부속으로 바꿔도 이 정도 소리는 난다고 하니 더 이상 할말이 없더군요..
그래서 사장님만 믿고 탑니다 하고 왔습니다만잡음 때문에 신경이 쓰이네요..
무리하게 타는것도 아니고S&T 순정유(광유)를 박스로 구비하고 순정오일필터 역시 적시적기에 교체하고
체인청소및 루브도 착실히 도포하고거의 출퇴근만 하는데말이죠..
무상 A/S가 1년 정도 남아 있는데 다른샵에 가서 지출 해가며 증상을 잡을수도 없고 진퇴양난이네요.....캠체인 텐셔너 어져스트가 이상이 있던지 캠체인을 눌러주지 못해 느슨해져서 소리가 나는것으로 가정하고 질문을 드립니다..
카페를 둘러 봤더니 엔진을 해체하고 상사점을 맞추고 캠체인 코를 맞추고 하는 정보만 있더군요..[질문]
엔진을 해체하고 상사점을 맞추고 캠체인 코를 맞추고 하는것 없이캠체인 텐셔너 어져스트가 장착되어있는 상태로
어져스트를 조절 해 볼려고 합니다만어져스트가 자동, 수동이 있는것 같은데 자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실린더 헤드 등등~~)을 분해하지 않고
1.캠체인 텐셔너 어져스트(2개)가장착된 채로 중간의 볼트들을 풀고 드라이버로 오른쪽으로 돌리면 어져스트의 코가
끝까지 줄어들고 그다음 드라이버로 왼쪽으로 돌리면 어져스트의 코가 늘어나서 (자동으로 풀리어) 캠체인을 적당하게
눌러주는지요? (이렇게 할수 있는지 그리고 이상은 없는지요?)
2. 위와같이 했을시에 캠체인의 코가 틀어지지 않을런지요?
3.위와같이 안된다면 어져스트만분리해서 코를 줄이고 다시 장착후 코를 늘려주면 안 되는지요?
(이렇게 할때도 캠체인의 코가 틀어지지 않을런지요?)
4. 아니면 무조건 엔진을 해체하고 상사점을 맞추고 캠체인 코를 맞추고 어져스트를 분리해서 코를 줄이고 다시 장착해서
코를 늘려 주어야 하는지요?글을 쓰다보니 두서도 없고 뒤죽박죽 이네요.. ㅎㅎ
잘못하면 망가질수도 있는 부분이라 경험 있으신 분들의 자세한 노하우를 부탁 드려 봅니다.. ^^
특히 어져스트의 코를 원위치 하는 방법과 늘이는 방법도 알려주시면감사 하겠습니다..
(--) (__) (--)
-
튼튼
네 정말 감사 합니다.
출근이라 퇴근후에 뵙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
소미
참고로 어저스터 뒤 12미리 볼트 하나를 풀면 작은 1자 드라이버가 들어갈 홈이 있어요.
드라이버로 시게방향은 들어가는쪽, 반시계방향은 나오는쪽이에요.
어느 쪽으로든 돌리지는 마세요. -
가온누리
어저스터가 캠체인의 유격에 맞춰서 자동으로 돌출합니다.
한번 돌출된어저스터는 다시 들어갈수 없는구조에요.
따라서 이역시도 손볼여지가 없다는 얘기지요.
아마도 서비스를 기피하는건 헤드를 여는 작업이 필요해서 시간은 잡아먹는 대신에 유상이 아니기 때문일 수도 있겄네요.
그리고 윌리나 익스트림 주행을 자주하지 않는다면 무상as기간에 점검해야할 정도로 쉽게늘어나거나 하진 않아요.
동영상으로 소리를 올려보는게 판단에 도움이 될겁니다. -
세라
네 감사 합니다.
그럼 원래 장착되어있는 상태로 살살 천천히 줄이거나 늘이는게 가능 할까요? -
역곡중
코멧 250r탑니다.
약 3주 전에 어저스터 뺐다가 상사점이 어긋나서 벨브가 피스톤에 박히는 바람에 헤드, 벨브, 피스톤등 교체했지요.
뽑는 순간 캠체인 장력이 풀리면서 어긋나는거에요.
절대로 빼지 않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