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계 풀리캠..혼자 작업해보려고 합니다...
봄나비
일본블로그에...
아주 자세하게 분해하는 방법이 올라와 있는데요..
누구든지 할수있다고도 써있구요...ㅎ
키타코 파워팩(아이맵제외), 강화 센타 스프링, 강화 클러치 스프링..이3가지 작업을 해볼까합니다..
담주중에 한번 뜯어볼까하는데..
혹시 필요한 부자재 같은것이 있는지요?? 예를들면 구리스라던가 한번쓰면 버려야하는 씰링부품이라던가..
아~ 작업난이도는 어떤가요??
참고루.. 공구만 쥐어주면 4륜엔진분해 가능할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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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마을
와~ 정말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재고가 없어 올해작업은 무리지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ㅎ -
동은
구동계 커버를 여신다음 드라이브풀리쪽은 22mm,드리븐풀리쪽은19mm,드리븐풀리 센터스프링은39mm
구동계관련 소켓은 이정도면 될것같고 클러치 스프링은 음... 롱로스플라이어정도??(아직 해보지않았음..)
센터스프링은 튀어나오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꽉 물고하지 않으면 나사산이 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립후에도 39mm너트자리에 마킹을 하시면 나중에 혹시 풀리지 않았나 확인도 가능하고요..
토크렌치를 사용하신다면 22mm=5.5k,19mm=5k.39m -
진주
ㅎㅎㅎ 기분이 묘하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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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라
내 여친이름이 현지인데...ㅋㅋ 현지님 후기 기대할게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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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현
ㅎㅎㅎㅎㅎㅎㅎ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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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닉이든 이름이든 아무거나 괜찮습니다~ㅎㅎ -
Emily
ㅋㅋㅋ 오해사기 딱좋군요..핸폰에 현지, 영미...요로코롬 적어놓으면...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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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아
핸펀으로 보다보니 닉안보고 적었네. 편안하게 불러, 나도 편안하게 부를께 뭐라고 불러줘? 현지라고 부를까 ? 영미도 그렇고 왜 다 여자 이름처럼 되버리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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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율
재훈형님~ 이라고 불러도 돼죠??ㅋㅋ
방금 유니버셜 홀더까지 4개 주문 했습니다..ㅎㅎ
오는대로 작업해서 주행소감 올리겠습니다~ㅎ -
마리
엔진은 저도 오함마 하나만 쥐어주면 완전해체 시키는 스킬입니다 ㅋㅋ.
난이도 보다는 맞는 복스알만 잘 구비하면 될거같고 구동계케이스 분리시에 가스켓 안다치게 잘하시고 임팩없으면 유니버셜 홀더가 있어야 할겁니다. 클러치 분리시에 스프링 튀어오르니 조심하고 좀 완력도 필요합니다. 해보시면 의외로 쉬울수도 있고 완력부족이면 짜증날수도 있겠죠. 일단 내차를 내가 만진다는 즐거움이 자가정비의 기쁨이니 즐기면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