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00GS 로우다운킷(로워링 킷) 작업하면 뭐가 안좋은건가요?
그댸와나
☆ 질문 전검색후 질문해주세요 ☆ (양식 준수하지 않을경우무통보 삭제)
1. 차종 및 제조회사 : BMW F800GS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F800GS의 [전천후]라는 포지션에 뽕을 지대로 맞았는데요.원래 그렇게 타는 바이크가 아니라는 것은 압니다만, 순정시트와 로우시트 둘 다 앉아봤는데도저히 앉아서 신호대기 때 버틸 자신이 없네요. 한번 앉아보는 것만으로도 골반에 쥐날듯이 아파서...여러가지 대안을 생각해봤는데 부츠를 안신고 키높이신발을 신을 수도 없는 일이구요. (안전이 최우선이니...)해서 로워링킷을 찾아보니 있네요. 심지어 파츠가 리어만 있는게 아니라 프론트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근데 다들 하면 안좋다 말리시기만 하고정확한 이유를 설명해주는 분을 못봐서... 그래서 로워링킷을 작업하면 정확히 어디가 어떻게 안좋고무슨 밸런스가 나빠지는건가요?아 그리고 F800GS와 어드벤쳐는 아예 다른 모델인가요? 차이점이 무엇인지...조금이라도 아는 부분이 있으시면 지식 좀 나눠주세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
-
패틱
어드벤처는 일반 모델에서 옵션이 추가되고 특히 연료탱크가 커진 모델입니다.
엔진은 같은걸로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포트시트같은 시트라 시트고가 좀 더 높아졌지요. -
목련
로우 서스펜션을 말씀하시는거죠?
아무래도 800gs가 엔듀로 기종이라 다양한 노면을 주파하는데 장점이 있도록 서스펜션이 압축되는 길이가 깁니다.
그런데 그걸 첨부터 짧게 낮춰놓으니 장점의 일부를 잃게되는거겠죠
그런데 키가 어느정도 되시는지요?
저도 173정도인 초보인데 뭐 그럭저럭 타고 다니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