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한번 재질문드립니다 RPM상승시 전압 떨어지는 문제에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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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혼다 900RR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98년식 주행거리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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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 센터에서 점검결과 그냥 타도 아무 문제 없다고 하는데~~
성격이 성격인지라~ 알고는 못타는 성격이라.......-ㅅ-;;;;
본론으로 증상 적겠습니다.
시동 걸면 전압이 15.1~2볼트를 왔다갔다 합니다.
알피엠을 상승시키면 알피엠이 14.7~8볼트로 떨어집니다.
시동걸고 라이트를 키면 잠깐 14.7~8볼트로 떨어지고 다시 15.1볼트로 자리 잡습니다.
(센터에서는 이정도면 정상이라고 그냥 타도 상관없다고 했습니다)
근데...다른바이크들은
알피엠을 올려야, 전압이 같이 올라가는데..왜 이건 알피엠을 올리면 오히려 떨어지는지.......
그래서!! 혼다 정품 레규레이터를 주문하여 교체해봤습니다........
뷁.......증상은 바뀌지 않고 오히려 전압이 더 많이 뜨네요..
15.3~4볼트..................... 알피엠 상승시 14.7~8볼트전압 떨어짐..
결과는 같습니다.
레귤레이터를 새제품으로 교체해봤지만~ 증상은 바뀌질 않고......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인 전압이 떨어지는 문제는 잡히질 않았습니다.
배터리는 오래되 보이긴 하지만~ 배터리 때문에 이런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꺼라 보는데요!
전압 하강.....이거 제네레이터 문제일까요??
그리고 교류전기 제네레이터에서 올라오는 배선 3개도 찍어봤는데~
70v까지는 안올라갔던거 같거든요 (알피엠 엄청 올렸습니다)
허나~ 3번찍어봤을때 3번다 전압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70v까지 상승안하는거로 봤을때 제네레이터 문제인가요??
(전압은 3곳 전부 일정하게 나왔는데말이죠...)
일단 15.1~2볼트라는게 너무 높아 과전압은 아닌가하기도 하구요.
장거리가다가 퍼지지않을려나 하기도하고....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풀리지않는숙제좀 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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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래
라이트 등을 혹시 할로겐 전구에서 LED등으로 바꾸셨다면 그쪽의 전류 소모가 작아서 그럴 수도 있겠죠~
어차피 바이크에는 휴즈가 있으니까 차라리 휴즈를 몇개 넉넉히 가지고 다니시면 괜찮을 듯 싶습니다. -
딥체리
과전압이란 생각이 저도 들어서요.....문제 없겠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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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나
오히려 약간 과전압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RPM을 쎼게 치면 플러그에서 튀는 전기도 빨라지기 때문에 정상입니다.
그래서 저전압인 차들은 고RPM에서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오히려 괜찮은 것 같습니다. -
god
전압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안드는거는 저 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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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레
아..그런건가요??
다른차량들에 비해 생각보다 전압이 높은듯 싶어서요 ㅠㅠ 충전이 너무 잘되서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