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 시기(재문의)
에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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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볼트(야마하), 945cc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2014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 앞선 문의에서 차종과 배기량을 적지 않아 다시 올립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볼트는 타고미터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 1단으로 출발한 후,
속도가 15~20km/h에서 2단을,
31~35km/h 에서 3단,
41~45km/h 에서 4단,
마지막으로 51km/h가 넘어면 5단으로 변속합니다.위의 방법이 적정한지 답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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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희
변속은 그냥 감으로... 소리랑 엔진필링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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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정답이 어딧나요 ㅎㅎ 도로흐름 맞춰서 엔진필링 맞춰서 하고싶을때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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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틱
전 883r인데
35-40 2단변속
60 3단
80 4단
90 5단
하니까 부르르하는것도 없어지고
토크감 촥~~ -
LetMeGo
변속은 속도보다 RPM이 중요합니다.
속도로 따지기에는 기종마다 기어비가 달라서 변속시기는 판단하기 힘들구요
엔진 rpm이 0~9000이고 레드존이 7천부터 있다고 치면
적정 변속시기는 매 기어의 3-4천이 되겠죠. 주행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속스타일이면 레드존가까이 치다가 변속하시게 될거고
연비 주행이시면 저rpm에서 변속이 이루어질거구요
주행 스타일에 따라서 달라요. 어느게 맞고 틀리고는 없습니다 ㅎㅎ -
겨레
스로틀을 감아보시면 해당 기어에서 몇rpm을 넘아가는 순간부터 떨리는느낌?이 강하게 발생합니다
그 순간이 그해당기어에서는 머무르기 힘든 rpm이란뜻이죠 고로 저는 그 rpm수보다 좀더 적게 잡고 기어올립니다. -
해대기
페이저 타는 데요 4천 알피엠에서 2단으로 변속. 6천 알피엠에서 3단으로 변속. 그 이후엔 8천 알피엠에서 변속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