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캬브 에어스크류 질문드립니다
지은
2023.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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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킴코 KTR150 CC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06 // 30100KM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안녕하세요? 급하게 질문하나 드립니다.시동켜져있는 상태에서 에어크스류를 오른쪽으로 다 돌렸더니 시동이 꺼졌습니다.캬브레타가 정상작동 하고있는건데... (공기주입량이 없으니 시동이 꺼지게 되니까요.)그런데 당연한거지만 공기주입량을 조금풀게되면 그만큼 연료를 더 먹지 않나요?캬브세팅할때 완전히 잠근 후 2바퀴. 2바퀴 반을 푼다는 것은 혼합비가 순정 캬브 수준이어서 그런건지...알고싶어요!
뭣도모르고 한바퀴 반 정도 풀르고 탔더니...연비 최악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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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집언니
잠그면 에어가 적게 들어가서 연료 혼합비가 높아지는것 아닙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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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도란
아이들링시에 기름들어가는 제트(파일럿제트)의 공기량을 조절하는것으로, 잠그면 기름이 적게들어가고 풀면 많이들어갑니다... 파일럿제트를 건드리는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특별한경우(시동이 자꾸 꺼지거나)가 아니면 건들일이없습니다. 캬브청소시 풀때도 바퀴수를 외우거나 표시해서 그대로 맞추는게 좋고요 수작업으로세팅도가능하지만(대부분 수작업으로하죠^^;) 정석은 배기가스 측정하면서 맞추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