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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급 초보 질문좀 올립니다

김자영

2023.04.01

☆ 질문 전검색후 질문해주세요 ☆ (양식 준수하지 않을경우무통보 삭제)

1. 차종 및 제조회사 : suzuki gsx-r1000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터로 입문하게된 파주몬코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게 기어변속할때..
한 3~4천 rpm에서 변속시 클러치를 딱히 잡지 않아도 기어변속이 되는데.. 문제없는거겠죠??
뭔가 튜닝이 되어있는건지.. 아니면 리터급특성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어디서 줏어듣긴 한것 같은데 리터급 바이크는 고급유만 넣고 타야되나요?
될수있으면 기름값 구애 안받고 아껴주고싶은데 고급유나 일반유나 엔진엔 별차이 없겠죠?그리고 엔진오일은 이번에 교체해야될것같은데 보통 250cc예전것 탈때는 오일교체2번에 필터1번 교체했는데
r1000도 이렇게 교체해도 되는지.. 어휴 ㅠㅠ 질문이 너무 많네요!!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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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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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르

    그래서 저는 GS칼텍스 고급유 사용하고 있습니다~^^

  • 뽀그리

    저는 차나 바이크나 고급유 쓰는데 일반유보다 월등하게 시동성이 좋습니다..
    주행느낌도 훨씬 부드럽고요..
    리터급이니 출력이 더 좋은지는 느끼기 힘들고요.. 150마력이나 160마력이나.. 어쨌거나 차고 넘치는 출력이니까요.. ㅋㅋ
    그리고 고급유에는 슬러지 청정기능 첨가제 들어가서 흡, 배기 밸브와 포트를 깨끗하게 유지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GS칼텍스 고급유 KIXX PRIME 에는 내마모 첨가제 들어가서 시린더, 피스톤, 링 수명연장에 도움된다고

  • 별빛

    그렇네요.. ㅠㅠ 조심히 다뤄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물

    아하..!!그렇군요!! 근데 좋은건지 나쁜건지^^;;

  • 푸른나무

    그 타이밍이 있던대영~ 3~4천알피엠이아니구 스로틀열었다 살짝 풀 타이밍에 기어변속이 되더라구요~좀만 타이밍 벗어나면 안되구 리터급 말구 미들급이나 300cc 에서도 해봤어요!!

  • 패틱

    스로틀 풀고 변속하면 척척 잘 올라가길래 문제없나 했는데 안좋은거군요.. 이런 ㅠㅠ

  • 푸른나래

    그..그렇죠? 답변 감사합니다^^

  • 동은

    클러치 잡는게 당연히 정석인데요~

  • 풀큰

    쓰로틀 푸는 순간에 클러치 잡은 것처럼 변속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 타이밍을 우연히 맞추신 듯 하네요.
    일부러 그 타이밍 맞춰서 변속하는 분들도 있어요.
    근데 어쩌다 잘못하면 마모만 빨리되고 좋을건 없다네요.

  • 레이

    가속 중 쓰로틀을 놓은 직후 기어변경이라면 문제는 아닙니다만, 클러치방에 마모가 빨리됩니다. 가속중이 아니고 크루징중에 클러치 레버 조작없이 기어변경이 된다면 클러치 디스크쪽에 스베루가 있어보이네요..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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