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250 질문이요~
도전중
1.브레이크 잡으면 손목 아파서 클러치 풀고 엔진브레이크로 감속하는데 혹시 이렇게 하면 엔진이 상하나요?
2.혼다 바이크가 가장 조용한 바이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걸로 아는데 클러치 잡고있으면 원래 스르륵 하고 체인 돌아가는 소리 나는건가요? 아님 원래 앤진 아이들링 소리만 나는게 정상인가요?
3.가끔 미들급 바이크를 꿈꾸다 보니 단기통 주제에 클러치 잡고 후까시를 넣주는데, 바이크에 치명적인가요?
4.혼코한번도 안가봤는데 정검 쿠폰 안가져가면 단순 진단도 금액 청구해야되나요? 해야된다면 얼마나 드나요?
5.11년식 14000키로 찍었는데 점검할 부분들좀 가르쳐주세요 고수님들아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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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리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알아갑니다 ㅎ 클러치 놓은 상태에서 대소기어 안돌아가는줄알았는데 여러므로 클러치 잡고있는게 더 낫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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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자두
현제 샵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1 과도한 빽토크가 발생할 정도로만 사용하시지 않으시면 괞찮습니다. 브레이크로 제동시 패드만 마모되지만 엔진브레이크로 제동시 클러치 마모도 마모지만 미션과 체인 대기어 소기어.. 등등 여러 부품에 무리가 가지요.
2 클러치를 잡으면 당연히 알피엠이 죽끼때문에 체인이 돌아가는 소리가 납니다... 허나 심하다고 느끼시면.. 체인에 윤활제를 뿌려주시거나 장력조절을 하여야하며, 샵에서 체인, 대기어, 소기어 쪽을 점검해 -
마루나
오..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ㅎ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당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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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크
음...저는 그렇게 주행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클러치 잡고 있는동안 속도나 rpm에 변화가 생겨서 기어 단수랑 출력이 매칭이 안되면 바이크가 힘이 없을 수는 있겠지만, 주행중에 클러치 잡는건 권하고 싶지 않네요(특히 내리막길에서). 그리고 클러치 케이블 자체는 가격 얼마 안해요. 저는 클러치 레버까지 해서 25000원이었나 그정도에 해결했으니 클러치 케이블만 하면 더 싸요. 교체할지 말지 감이 잘 안오시면, 그냥 센터가서 물어보시면 돼요. 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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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5. 11000km쯤에 업어와서 21000km 다돼가는데, 이때까지 확인해본 것은... 대소기어(수명 2만킬로 더 타도 된다고..), 체인(o베어링이 하나가 살짝 틀어졌지만 타는데 지장x), 클러치케이블(늘어나서 교체), 스로틀케이블(역시 늘어나서 교체), 클러치디스크(멀쩡), 타이어(뒷타이어 사이즈 한치수 업글 교체), 핸들베어링교체(어지간한 센터에서는 잘 안하는 부분-귀찮고, 돈이 안돼서... 굳이 안해도 되지만, 방지턱 세게 넘거나 하면 핸들 조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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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시
아 그렇군요.. 메뉴얼을 많이 안타봐서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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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늘
엔진브레이크 잘못 걸면 눈길이나 빗길에 슬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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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막새
빗길에 미끄러질까바 저는 어제 엔진브레이크를 잡았는데 반대시네요 ㅎ 아무튼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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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Way
저도 츅 둘반 타요 ㅋㅋ
1. 저는 엔진브레이크만 겁나게 써요...근데 빗길에서는 브레이크 잡는게 좋죠(앞브레이크). 센터 사장님께 여쭤보니 크게 엔진 상하는지는 자기도 모르겠는데, 엔진브레이크 잘못 주거나 너무 세게 주면 클러치디스크 마모가 좀 빨라질 수는 있다고 하시네요;
2. 전 머플러 소리가 시끄러워서 잘 모르겠네요 ^^.... (기억상으로는 별 소리 없었던 것 같음)
3. 후까시 많이주면... 안좋죠 아무래도 ㅇㅇ
4. 문외한이라 패스...ㅈㅅ -
도담
저같은 경우는 고속에서 클러치 15초정도 잡고있다가 다시 클러치 풀고 스로틀 당기면 잠깐 안당겨지더라구요.. 당해보셧으면 무슨 뜻인지 아실꺼에요 ㅜ 아무튼 이런 경우 클러치 케이블이라는 것을 갈아주면 되는건가요? 비용은 어느정도 드나요?ㅜㅜ 지금 리어타이어 교체만 해도 몇십은 깨질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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