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브에 경유를
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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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엑시브 구[효성]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1995 약 2만키로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동네 센터에 맡겼더니 전기계통에 문제없고 캬뷰 기름 잘 흐르고 엔진쪽문제로 봄
시동이 계속 말썽이네요 밧데리도 충분하고 점화플러그도 어떨땐 되고 어떨땐 안되는걸로 봐선 점화
플러그 문제같진 않은데요 보름전 경유를 넣고 밀어서 시동걸고 그랬습니다. 경유를 빼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울러 엔진청소까지 하려는데 .. 오래놔뒀다 밀어서 시동걸면 켜지고 중립해놓고 있으면
곧이어 다시 꺼지고 뒷브레이크를 꽉쪼이니 미는데 잘 안나가는것 같아서 다시 풀어주고 미는데 뒷브레이크
꽉쪼아주어도 바이크가 잘 안나가는건 상관없죠.. 두달째 밀어서 시동걸어 허리가 다 나갔습니다. 도와주십시오..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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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지타리우스
경유가 엔진내 연소실까지 들어갔다면 연료라인과 캬브레이터에도 경유가 잔뜩 묻었을것이며 연료탱크내부또한당연히 경유가 흥건하겠죠 캬브 분해해서 캬브세척 하시고 연료탱크 세척하고 연료라인 및 도타는 새걸로 교체하기만해도 됩니다. 경유가 휘발유처럼 발화가 안되는게 아니라 휘발이 안되는거구요 단지 휘발유보다 발화점이 높은것입니다. 실린더내벽,피스톤에 묻은경유는 휘발유로 연료채우고 시동시 폭발열에 의해 발화,배출되며 흰연기가 납니다. 플러그에 묻은경유또한 자연스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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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
완소트라님 말씀이 맞습니다.
시동을 안걸면 그나마 깊은곳까지 연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후에 수리가 쉬운데, 시동을 걸면 더 복잡해 집니다.
게다가 경유는 휘발류처럼 발화가 되는게 아닙니다.
예전 디젤 차량들이 휘발류 차량과 엔진 구조와 점화 방식이 다른게 그 때문입니다.
엔진이 시동이 좀 걸렸다고 해서 그것이 연료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연료를 그냥 참기름이나 식용류로 해도 걸리는 기종들도 있으니까요. -
김애교
소트라님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다만 경유도 약간의 그것이[ 정확히 기억이 안납니다만] 있어서 엔진에 유입이되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않을듣합니다. 다만 시동이 안걸리는것이지요 밀어서 시도이 걸린다는건 엔진에서 폭발이 원활히 이뤄진다는것이지요. 제가 소트라님의 의견에 반박하는것이 아니라 일부 몰상식한 분들은 이런문제로 얼토당토않은 수리비를 요구하여 바가지를 씌웁니다. 다 그렇진 않지만 .. 선량반 바이크 라이더님들의 피해를 양산하는듣 합니다. 제 나름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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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손
기본적인 상식이 부족하신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경유를 넣으시고 한번이라도 시동을 걸려고 시도하셨다면
문제가 생깁니다. 혼유라는건 혼유즉시 기름을 빼내고 세척(물로씻으면 완벽하게 경유를 제거하기 힘듭니다)을 하셔야해요 시동을 걸려는 시도를 했거나 걸었다면 경유가 엔진쪽으로 유입이 되고...그게 여기저기 막 묻어나죠.. 그건 세척도 힘들뿐더러 문제가됩니다. 게다가 시티100엔진... 장착이 될리가 없지요 경유 주유후 시동을 걸었거나 거려고 하셨다면.. -
라임나무
답변좀 해주세요 바이크 고수님... 시티100엔진을 엑시브에 장착해도 되나요? 그러면 4단까지 밖에 안되나요? 센타에서 노임이 얼마나 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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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하늘
연료필터를 업을 위로가게 하고 끼웠는데 반대로 끼워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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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쿡
노즐은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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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송이
아네 잘 기억은 안나나 기름통은 물로씼고 말려주고 캬브는 밑에 나사풀러서 기름빼고 그리고 밀어서 시동걸고 그랬습니다. 오늘 밧데리 충전시키고 밧데리는 아주 셉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점화플러그 문제일까요? 아니면 경유넣은것 때문에 그런걸까요 답변좀 해주세요..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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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큰
경유넣으시고 바로 연료통.캬브.노즐 청소하셧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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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지타리우스
엔진스왑은 바이크 한대사는가격이 나와요 엑시브에 시티엔진은 ;;;;;
그냥 중고엔진 가지고오시는게 나을거같습니다 물론 얼마가 들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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