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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님의 rpg강좌를 보고 만들어봤는데

하나

2023.04.01


질문 제목 : 수다님의 rpg강좌를 보고 만들어봤는데1. 몬스터 공격턴에서 종종 팅깁니다2. 일정 경험치에 도달했을때 레벨업시켜서 특정 수치들을 올리고 싶습니다.질문 내용 : 우선은 위 두가지 내용입니다첨부 파일은 필요한 헤더파일과 메인 파일입니다
=======================================================#include all.h //사용자정의 헤더파일 포함시킴

player p={
1,
100,
25,
20,
10,
0,
100,
10,
0,
0
}; //수치자유
//플레이어자료형을 이용하여 p라는 플레이어를 생성했습니다.monster mst[3]={ //몬스터를 선언합니다. 3개의 배열로 만듭니다.
{초록슬라임,10,0,1,0,0,120,2,2,{0},{&mskill[0],null,null}},
{노랑슬라임,15,0,2,0,0,50,5,3,{1,0},{&mskill[0],&mskill[1],null}},
{파랑슬라임,20,0,3,1,1,90,6,4,{1,1},{&mskill[0],&mskill[2],null}} //구조체자료형에 맞게 만들어줍니다.
};item item[3]={
{equip,c,100,{10,0,0,0}},
{consu,마데카솔,50,{5,0}},
{other,노랑별,2,}
};inventory inven[3][5]; //아이템의 종류 3개(장비,소비,기타)에 대하여 각각 5개씩 저장가능합니다.skill pskill[5]={
{공격,1,50,{null,null,null}},
{gets(),0,80,{&pskill[0],null,null}},
{getch(),0,90,{&pskill[0],&pskill[1],null}},
{fscanf(),0,110,{&pskill[2],null,null}},
{getasynckeystate(),0,200,{&pskill[3],null,null}}
};skill mskill[5]={
{냥,1,110},
{냐옹,1,130},
{냥냥,1,150},
{textout(),1,170},
{messagebox(),1,200}
};int main(){
vega();
getch();
return 0;
}void fight(){
//비 반복구문
system(cls);
int ch; //변수
int escape; //도망가기변수
int damage; //데미지변수
int mstnum; //몬스터넘버변수
mstnum = rand()%3; //몬스터 3마리 중 어느 한마리를 마주친다.
int e_hp; //적의 체력을 저장할 임시변수
e_hp = mst[mstnum].hp;
printf(%s 과(와) 마주쳤다!,mst[mstnum].name);
//반복구문
while (1){
sleep(2000);
system(cls);
printf(플레이어 : %d\n몬스터 : %d\n,p.hp,e_hp);
printf(플레이어의 차례입니다.\n무엇을 하시겠습니까?\n);
printf(1. 공격 2. 아이템사용 3. 도망가기\n선택 : ); //정보 출력
scanf(%d,&ch);
switch (ch){
case 1: //공격
for (int i=0;i5;i++){
printf(%d. %s\n,i+1,pskill[i].name);
}
printf(선택 : );
scanf(%d,&ch);
if (1 = ch && ch = 5){
if (!pskill[ch-1].level==0){
damage = rand()%(int)(p.power*0.4*pskill[ch-1].power/100*pskill[ch-1].level)
+(int)(p.power*0.8*pskill[ch-1].power/100*pskill[ch-1].level);
e_hp -= damage;
printf(데미지 %4d를 주었습니다.,damage);
}
else{
printf(스킬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
break;
case 2: //아이템사용
; //비워두기
break;
case 3: //도망가기
escape = rand()%3;
if (!escape){
printf(도망가기에 성공하였습니다.);
sleep(2000);
system(cls);
goto end;
}
else{
printf(도망가기에 실패하였습니다.);
}
break;
default: //뭘 입력한거야 그냥 턴 넘겨.
break;
}
if (e_hp = 0){ //몬스터 체력이 0일 경우
//플레이어가 이겼을 경우
system(cls);
printf(플레이어 승!\n);
int giveexp, givemoney;
giveexp = mst[mstnum].exp;
givemoney = rand()%(int)(mst[mstnum].money*0.4)
+(int)(mst[mstnum].money*0.8);
p.exp += giveexp;
p.money += givemoney;
printf(받은 경험치 %3d 받은 돈 %4d\n,giveexp,givemoney);
printf(총 경험치 %3d 총 돈 %4d\n,p.exp,p.money);
getch();
system(cls);
goto end;
}
sleep(2000);
system(cls);
printf(플레이어 : %d\n몬스터 : %d\n,p.hp,e_hp);
printf(몬스터의 차례입니다.\n); //정보 출력
sleep(2000);
ch=rand()%1+1; //할일 정하기
switch (ch){
case 1:
ch = rand()%3; //무슨 스킬을 쓸까
while (!mst[mstnum].able[ch])//만약 없는 경우
ch = rand()%3; //다시 돌리기
damage = rand()%(int)(mst[mstnum].power*mst[mstnum].mstnum].able[ch]-power*0.4/100)
+(int)(mst[mstnum].power*mst[mstnum].able[ch]-power*0.8/100); //뺍니다
p.hp -= damage; //뺍니다
printf(데미지 %d를 받았습니다.,damage);
break;
}
if (p.hp = 0){
system(cls);
printf(지다니... 게임 종료);
sleep(2000);
exit(1);
}
}
end:
return vega();
}void additem(item *additem, int addnumber){
int empty=-1; //빈 곳 체크 변수
for (int i=0; i5; i++){ //전체 검사
if (inven[additem-sort][i].iffull){ //채워져 있으면
if (additem == inven[additem-sort][i].kind){ //아이템이 같으면
inven[additem-sort][i].number+=addnumber; //추가시킬 개수만큼 추가
return; //종료
}
}
else{
if (empty == -1){ //빈 곳을 체크 안 했으면
empty=i;
}
}
}
if (empty == -1){ //빈 곳이 없다면
return;
}
else { //빈 곳이 있으면
inven[additem-sort][empty].kind=additem;
inven[additem-sort][empty].number=addnumber;
inven[additem-sort][empty].iffull=1; //정보 입력
}
}void vega(){
int rad;
printf(종족 : 휴먼\nlvl : %d\t돈 : %d\n체력 : %d\t마력 : %d\n공격력 : %d\t마법공격력 : %d\n방어력 : %d\nexp : %d\n,p.lvl,p.money, p.hp, p.mp, p.power, p.mpower, p.defence,p.exp);
printf(무엇을 하시겠습니까.\n);
printf(1. 던전가기 2. 종료\n);
scanf(%d,&rad);
if(rad == 1){
srand((int)time(null)); //난수
fight(); //호출
}
else{
printf(종료합니다);
sleep(2000);
system(cls);
exit(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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