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프로그래밍에 관해 질문이요~^^
나빛
질문 제목 : 소켓 프로그래밍에 관한 질문질문 요약 :클라이언트를 재실행해도 서버에서 계속 데이터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서버를 켜둔채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데이터 전송이 안되고 클라이언트를 끌때 마지막으로 전송된 데이터가 서버에서 계속 남네요..ㅠㅠ 고치고 싶어요질문 내용 : //server.cpp
#includewinsock2.h
#includestdio.h
#pragma comment (lib, ws2_32.lib)
#define PORT 55000
#define BUFFER_SIZE 100
void AlertError(char* ErrorMessage)
{
printf(%s\n, ErrorMessage);
exit(1);
}
int main()
{
char fromClient[BUFFER_SIZE+1];
SOCKET _socket;
SOCKET serverSocket;
SOCKADDR_IN serverAddress;
WSADATA wsdata;
if(WSAStartup(MAKEWORD(2, 2), &wsdata)!=0)
AlertError(WS2_32.DLL 로드 실패\n\n);
serverSocket=socket(AF_INET, SOCK_STREAM, 0);
ZeroMemory(&serverAddress, sizeof(serverAddress));
serverAddress.sin_family=AF_INET;
serverAddress.sin_port=htons(PORT);
serverAddress.sin_addr.s_addr=htonl(INADDR_ANY);
if(bind(serverSocket, (SOCKADDR *)&serverAddress, sizeof(serverAddress))==SOCKET_ERROR)
AlertError(서버 소켓에 IP와 PORT 부여 실패\n\n);
printf(클라이언트의 접속 대기중\n\n);
listen(serverSocket, SOMAXCONN);
if((_socket=accept(serverSocket, NULL, NULL))==INVALID_SOCKET)
AlertError(클라이언트와 연결 실패\n\n);
printf(클라이언트와 연결 성공\n\n);
while(1)
{
recv(_socket, fromClient, BUFFER_SIZE, 0);
printf(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데이터 : %s\n\n, fromClient);
}
closesocket(_socket);
printf(클라이언트와의 접속 종료\n\n);
WSACleanup();
printf(WS2_32.DLL 언로드\n\n);
return 1;
}//client.cpp
#includewinsock2.h
#includestdio.h
#pragma comment (lib, ws2_32.lib)
#define PORT 55000
#define BUFFER_SIZE 100
void AlertError(char* ErrorMessage)
{
printf(%s\n, ErrorMessage);
exit(1);
}
int main()
{
char toServer[BUFFER_SIZE];
WSADATA wsdata;
if(WSAStartup(MAKEWORD(2, 2), &wsdata)!=0)
AlertError(WS2_32.DLL 로드 실패\n\n);
SOCKET clientSocket=socket(AF_INET, SOCK_STREAM, 0);
SOCKADDR_IN serverAddress;
ZeroMemory(&serverAddress, sizeof(serverAddress));
serverAddress.sin_family=AF_INET;
serverAddress.sin_port=htons(PORT);
serverAddress.sin_addr.s_addr=inet_addr(127.0.0.1);
if((connect(clientSocket, (SOCKADDR *)(&serverAddress), sizeof(serverAddress)))!=0)
AlertError(서버와 연결 실패\n\n);
printf(서버와 연결 성공\n\n);
while(1)
{
fflush(stdin);
printf(보낼 데이터 : );
gets(toServer);
send(clientSocket, toServer, strlen(toServer)+1, 0);
printf(서버로 보낸 데이터 : %s\n\n, toServer);
}
closesocket(clientSocket);
printf(서버와의 접속 종료\n\n);
WSACleanup();
printf(WS2_32.DLL 언로드\n\n);
return 1;
}
-
핑크빛입술
그럼쉬울줄알앗냨ㅋㅋ
-
마루나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