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는 어디서 쓰이나요?
마징가
2023.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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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ilsTears
헛... 뿅이아빠님이 제가하려는 말을 먼저하셨네요 ㄷㄷㄷ
레이저포인터.... 적고 싶었는데 =_=ㅋ
두분이 적으신 것 이외에 제가 좋아하는 쪽을 적자면...
1. 용량저하
- 포인터는 무조건 4바이트죠. 매개변수를 포인터로 넘기면 4바이트만 씁니다.
2. 배열을 매개변수로!
- 배열도 결국엔 포인터와 비슷한 점이 많으니 가능합니다.
이건 두분이 쓰신 것을 말바꾼거밖에 안되네요~_~ -
희미해
포인터는 정수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다만, 그 수치가 메모리의 주소라는 것이죠.
쌩 메모리의 주소와 다른 점은 그 주소에 들어있는 자료의 형태를 정한 메모리 주소라는 것입니다.
포인터의 용도는 이렇게 자료형이 정해진 메모리의 주소를 보관하는데 사용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로는 배열을 함수에 전달할 때입니다.
배열을 함수에 통채로 전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배열의 주소를 보관하거나, 메모리를 동적 할당해서 얻은 주소를 보관하는데 사용합 -
가자
발표할때 쓰지요.. 레이저 포인터...... ㅋㅋ 농담입니다.
여러가지에 사용합니다.
함수에 인자를 전달할때도 사용하구요... 값을 바꾸기 위해..
공부하실땐 뭐 간단하게 변수 한두개로 하시니까 잘 느끼지 못하실수도 있는데...
연결리스트로 뭐 하나 만들어 보시면 포인터의 필요성을 느끼실꺼에욤...
많은 양의 구조체 배열을 다루면서 함수도 나누지 않고 모두 메인함수에 넣을 순 없으니까요 ^^..
그것 말고도 나중에 Win32API 보셔도 포인터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