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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toxy ( 커서 동시사용 질문 )

백합

2023.04.01


질문 제목 : gotoxy( 커서 동시사용 질문 )질문 요약 :블럭이 6개의 위치에서 내려오는데 커서는 하나라서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void gotoxy(int x, int y);
void space(int i);
void block(int i);
int main()
{
int i;
do{
for(i=0;i80;i++)
{
block(i);
sleep(20);
space(i);
}
}
while(1);
}
void block(int i)
{
gotoxy(0, i);
printf(■■■■);
}
void space(int i)
{
gotoxy(0, i);
printf(    );
}
void gotoxy(int x, int y) /*커서이동 함수 부분*/
{
coord xy = {x,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xy);
}

■■■■ 를 한 라인에서 계속 떨어뜨리는 스크립트인데

이 라인을 6개로 잡으려고 합니다. 물론 6라인 동시가 아니라 각각 랜덤함수로 0,1을 받아서 1이면 떨어뜨리고 0이면 안떨어뜨리는 형식으로 하려고 하는데

커서로 블럭을 그리다보니까 순차적이나 불규칙적으로 떨어질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

꼭 커서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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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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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찬나래

    메일보내드렸습니다 확인하셔용~~

  • 꼬꼬마

    저한테 메일한번보내주세요 소스코드요 ㅎㅎ 해결할수있는곳 ㄲㅏ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푸르니

    연주할 악보 4개 있는거랑

    5단계 나뉘어진 속도 있는 리듬게임

    안녕하십니까 제작자 가누 입니다 ^^
    보잘것 없는 제 프로그램 소스에 관심 가져주시고 칭찬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기 따름입니다..
    제가 이렇게 주석을 남기게 된 이유는 이 소스를 보기전에 읽고 가시면 한층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ㅎㅎ
    일단 이 소스의 핵심은
    1. get_input 사용자 함수의 적절한 변경 및 응용
    2. getchr이라는 사

  • good

    제꺼 어떤 소스를 받아보셧다는거죠?? 제가 도와드릴수 있다면 도와드리고 싶네요

  • 키다리

    제가 지금 짜고 있는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점은

    블럭들이 일정한 속도로 내려오지 못한다는 부분입니다.

    한 라인만 블럭을 내리면 속도가 일정하게 나오는데

    6라인으로 늘리니 속도가 일정하지 못하고 뒤죽박죽이 되더라고요

    어느 구간에서는 빠르고 어느 구간에서는 느리고

  • 매력돋는 유진님

    가누님이 만드신 게임 잘 봤습니다. 자세한 주석 때문에 편하긴 했지만

    제가 모르는 함수들이 많아서 고생하고 있네요

    가누님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제작하신건가요 ?

  • 역곡중

    아래 답변을 해주셔서 제가 딱히 해드릴것은 없습니다만.. 커서가 하나여도 출력속도가 엄청빠르기때문에 눈으로 볼때는 다같이 동시에 움직이는것처럼 보일수 밖에 없을겁니다..ㅎㅎㅎ 저또한 이런고민을 햇었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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