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클라이언트간 상호 통신인데요...
갤원
클라이언트간 서로 통신하는건데..
서버나 클라이언트나 에러없이 실행이되고 소켓까지는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데이터들을 주고 받아지지가 않습니다..
뭐가 잘못됐는지..도무지 모르겠습니다...
한번 봐주세요...(^^)(__)..꾸벅..
[ChatServer.java]
import java.io.*;
import java.net.*;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ChatServer{
ServerSocket server_socket;
SocketManager socketManager = new SocketManager();
ChatServer(){}
public void connect() {
System.out.println(서버쪽 소켓을 생성합니다.);
try{
server_socket = new ServerSocket(7777);
while(true) {
System.out.println(클라이언트를 기다립니다......);
Socket socket = server_socket.accept();
System.out.println(접속요청이 들어왔습니다);
socketManager.add(socket);
new inputThread(socket).start();
System.out.println(현재 접속자수 : + socketManager.size() + 입니다!!!);
}
}catch(Exception e){
System.err.println(e);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hatServer c_server = new ChatServer();
c_server.connect();
}
class inputThread extends Thread {
Socket T_socket;
BufferedReader input_data;
public inputThread(Socket clientSocket) {
this.T_socket = clientSocket;
}
public void run() {
try{
input_data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T_socket.getInputStream()));
String mgs;
while((mgs = input_data.readLine()) != null) {
System.out.println(mgs);
socketManager.sendMgs(mgs);
System.out.println(socketManager.size() + 에게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
}catch(Exception e){
}finally{
try{
socketManager.remove(T_socket);
if(input_data != null)input_data.close();
if(T_socket != null) T_socket.close();
input_data = null;
T_socket = null;
System.out.println(클라이언트가 나갔습니다!!!);
}catch(Exception e){}
}
}
}
class SocketManager extends Vector{
SocketManager(){}
void add(Socket socket) {
super.add(socket);
}
void remove(Socket socket) {
super.remove(socket);
}
synchronized void sendMgs(String messege){
PrintWriter output_data = null;
Socket socket;
for(int i = 0; i this.size(); i++) {
socket = (Socket)this.elementAt(i);
try{
output_data = new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true);
}catch(IOException e){}
if(output_data != null)output_data.println(messege);
}
}
}
}
[ChatClient.java]
import java.io.*;
import java.n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ChatClient extends Frame implements Runnable, ActionListener{
TextArea text_a;
TextField text_f;
BufferedReader input_data;
PrintWriter output_data;
Socket socket;
public ChatClient(String title){
super(title);
setLayout(new BorderLayout());
text_a = new TextArea();
text_a.setEditable(false);
add(Center, text_a);
text_f = new TextField();
add(South, text_f);
text_f.addActionListener(this);
setSize(300,300);
setVisible(true);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output_data.println(text_f.getText());
text_f.setText(null);
}
public void run() {
try{
while(true) {
text_a.append(input_data.readLine() + \n);
}
}catch(IOException e){}
}public void connect(){
try{
text_a.append(서버소켓이랑 연결을 시도합니다\n);
socket = new Socket(127.0.0.1,7777);
text_a.append(..................................연결되었습니다.\n);
text_a.append(채팅을 시도합니다......\n);
input_data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ocket.getInputStream()));
p;output_data = new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Thread inputThread = new Thread();
inputThread.start();
}catch(Exception e){
text_a.append(...................................연결 실패...ㅜㅜ\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hatClient client = new ChatClient(클라이언트끼리 주고받기);
client.connect();
}
}
-
거늘
void remove(socket socket) {
super.remove(socket);
}
이 이상하군요.. 만약 저렇게 되면 제일처음 들어온 소켓객체를 지울텐데...
자세히 분석은 못해서 원하시는 대답은 아니지만.... -
연파랑
printwriter 을 사용하면 flush()를 하지 않아도 출력되는거 아닌가요....
아닌가...
flush() 쓰니깐...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전송이 되어 서버에서 받아서 출력까지는 되네요..그런데..서버에서 받은 메세지를 다시 보내지지가 않아요..ㅜㅜ -
든솔
flush() 를 하셔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