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질문하나 드리겠습니다
예린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void call();
int main()
{
int x=10;
int y=20;
call();
return 0;
}
void call()
{
call();
coutgoodendl;
}
/////////////////////////////////////////////
왜 void call();
{
coutgoodendl;
call();
}
이렇게 하면 무한 루프 빠지는데 위에 처럼 하면 그냥 아무것도 없이끝나버릴까요
-
동백
아.. 그렇군요.. 컴파일러가 그렇게도 최적화 해주나보네요..
근데 Dev C++ 는 꼬리재귀 지원 안하는건가.. -
가을빛
위에껀 재귀호출을 한후 처리할 문장이 있기때문에 스택을 낭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Stack Overflow로 다운되죠,
밑에껀 재귀호출을 한 후 처리할 문장이 없기 때문에 스택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런걸 \꼬리재귀\라고 부르는데, Debug모드에선 꼬리재귀를 지원하지 않으니 마찬가지로 Stack Overflow가 일어나지만 Release모드로 컴파일 할경우 스택소모가 없기 때문에 Stack Overflow는 일어나지 않고 무한루프에 빠지게 됩니다. -
윤슬이뿌잉
제 생각으로는 컴파일 에러인것 같습니다.
리눅스에서 테스트 해보니 세그먼트 에러가 나는군요^^ -
시나브로
그러나 무한루프에 빠졌다면..
계속 빈화면이 출력되어야하는데
끝나면 나오는 아무키나 누르라는 문구가뜹니다
무한루프에 안빠져서 의문입니다 -
by풀잎
자신의 함수를 다시 호출하는 것을 재귀함수라고 합니다.
두 가지 모두 무한 루프에 빠지게 됩니다.
위의 경우에는 그냥 무한 루프에 빠지게 되고
아래 경우에는 \good\을 계속 출력하면서 무한루프에 빠지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