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먹기인데요...냉유
다인
질문 제목 : 본 내용 수정을 통한 변경요청과자먹기 게임에서 총 과자개수의 절반이상을 먹으면 이겨야하지 않을까해서요.
질문 내용 : 다음을 실행 시켜보면 과자를 많이 먹은쪽이 이기긴 합니다만...가끔씩 총 과자개수 30개를 넘게
먹기도 하더라구요...(예를들어 왼쪽이 22개. 오른쪽이 10개 이런식으로)
제가 원하는건 총 과자 30개에서 둘이 양쪽에서 한번씩 먹는데 절반인 15개 초과먹은 사람이 나오면
바로 게임이 끝나는것입니다. 물론 30개를 다 먹지않아도요. 이미 절반넘게 먹었으니 남는거 다 먹어봐야
어차피 개수는 더 적어서 지는거 아니겠어요? -0-;;
그리고 추가적인게 있다면 게임이 끝나면 이기는 사람만 누가 이겼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누가 누구를 이겼습니다. 로 나오게 수정을 바랍니다....계속 요리조리바꿔봐도 잘 모르겠어요...
ps. 확실히 과자를 더 많이 먹어야 이기는건지...아니면 남는과자가 2개이하로 만들기 바로직전까지 먹는게 이기는건지...
후자같기도 합니다만....제가...강아지초보라서..책보고 일단 적기만 한겁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afx.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include windows.h
#include conio.h#define cake_number 30 //과자의 개수void intro_game(void);
void input_participant(char user_name[][8]);
void game_control(char name[][8], int condition[], int *left, int user, int *start, int *end);
void cake_display(char name[][8], int condition[], int left, int start, int end);
void gotoxy(int x, int y);int main(void)
{
int i, start, end, cake_left=cake_number, winner;
int cake_condition[cake_number]={0};
char user_name[2][8];
srand(time(null)); intro_game();
input_participant(user_name); start=0;
end=cake_number-1; system(cls);
game_control(user_name, cake_condition, &cake_left,2,&start,&end); //user의 값을 2로하여 과자의 초기상태를 출력
gotoxy(10,12);
printf(아무키나 누르면 다음 순서를 진행합니다.);
getch();
do
{
for(i=0; i2; i++)
{
system(cls);
game_control(user_name, cake_condition, &cake_left, i, &start, &end);
if(cake_left2)
{
winner=i;
break;
}
gotoxy(10,12);
printf(아무키나 누르면 다음 순서를 진행합니다. );
getch();
}
}while(cake_left2); gotoxy(10,12);
수다님이 더 처먹었습니다. , user_name[winner]);
gotoxy(10,13);
printf(게임을 종료합니다. \n);
getch();
return 0;
}// end mainvoid intro_game(void)
{
system(cls);
printf(주사위로 먹이먹기 게임 \n\n);
printf(두 짐승이 서로 양끝의 주사위 숫자만큼\n);
printf(먹이를 먹는 게임입니다. \n);
printf(마지막 남은 먹이를 먹는 짐승이 이깁니다. \n\n);
printf(아무키나 누르면 게임참가자를 입력합니다.\n);
getch();
}
void input_participant(char user_name[][8])
{
system(cls);
printf(일빠 짐승의 이름을 입력하고 enter );
scanf(%s, user_name[0]);
printf(막타 짐승의 이름을 입력하고 enter );
scanf(%s, user_name[1]);
printf(아무거나 누르면 전쟁을 시작합니다....);
getch();
}void game_control(char name[][8], int condition[], int *left, int user, int *start, int *end)
{
int i, dice_number;
cake_display(name, condition, *left, *start, *end); if(user ==2)
return; //user 가 2가 되는 경우는 main으로 복귀
dice_number=rand()%6+1; //주사위 난수 생성
*left-=dice_number;
gotoxy(10,11);
printf(%s 님의 주사위 숫자는 %d입니다.,name[user],dice_number); if(user == 0)
{
for(i=*start; idice_number+*start; i++)
condition[i]=1;
*start+=dice_number;
}
else
{
for(i=*end; i(*end-dice_number); i--)
condition[i]=1;
*end-=dice_number;
}
cake_display(name, condition, *left, *start, *end);
}void cake_display(char name[][8], int condition[], int left, int s, int e)
{
int i;
char *eat_cake=■, *remain_cake=□; gotoxy(30,5);
if(left0)
left=0;
printf(남은 먹이의 수 : %2d 개, left); for(i=0; i2; i++)
{
gotoxy(i*50+10, 6);
printf(%s, name[i]);
}
for(i=0; i30; i++)
if(condition[i]==1)
{
gotoxy(10+i*2, 8);
printf(%s, eat_cake);
}
else
{
gotoxy(10+i*2, 8);
printf(%s, remain_cake);
} gotoxy(10,9);
printf(먹은 먹이수 :%2d,s);
gotoxy(52,9);
printf(먹은 먹이수 :%2d, 29-e);
}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 {x - 1, y - 1};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
헛매질
누군가 16개이상 먹을시 조건검사해서 승리처리하면되겠내요 승리처리할때 플레이어 두면 이름정보함께넘기고 누가이겼는지알리기위해 플래그도 넘겨서 조사하면될것같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