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각 삼각형과 무게중심 구하기~!
다가
질문 제목 : 직각 삼각형과 무게중심 구하기!제가 프로그램을 만들다 포기했어요 ㅜㅜ
제가 푼방법을 비슷하게 수정하셔서 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질문 내용 :
2차원 공간에서 삼각형은 4개의 점으로 이루어진다. 앞의 문제에서 정의한 point 구조체를 3개 사용하여 구조체 triangle을 정의하라. 이 triangle 구조체를 받아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하는 함수를 작성하고 테스트하라
struct triangle {
struct point a,b,c;
};
(a) 삼각형이 직각 삼각형인지를 검사하는 함수
int is_right_triangle(struct triangle t)
(b) 삼각형의 무게 중심을 구하여 반환하는 함수
struct point get_center ( struct triangle t)이문제를 나름 만들어보려고
#includestdio.h
struct point{
int x,y;
};
struct triangle {
struct point a,b,c;
};
int is_right_triangle(struct triangle t);
struct point get_center (struct triangle t);
int main()
{
struct point a,b,c;
int g1,g2;
printf(첫번째 좌표 입력: );
scanf(%d %d,&a.x,&a.y);
printf(두번째 좌표 입력: );
scanf(%d %d,&b.x,&b.y);
printf(세번째 좌표 입력: );
scanf(%d %d,&c.x,&c.y);
printf(무게중심 좌표: %d %d,g1,g2);
return 0;
}
struct point get_center (struct triangle t)
{
struct triangle t;
struct point a,b,c;
int g1,g2;
g1= (t.a.x+t.b.x+t.c.x)/3;
g2=(t.a.y+t.b.y+t.c.y)/3;
}
int is_right_triangle(struct triangle t)
{
struct triangle t;
struct point a,b,c;
a1 = sqrt{(t.a.x - t.b.x)*(t.a.x - t.b.x)+(t.a.y - t.b.y)*(t.a.y - t.b.y)};
a2 = sqrt{(t.b.x - t.c.x)*(t.b.x - t.c.x)+(t.b.y - t.c.y)*(t.b.y - t.c.y)};
a3 = sqrt{(t.c.x - t.a.x)*(t.c.x - t.a.x)+(t.c.y - t.a.y)*(t.c.y - t.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