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택스리펀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총알탄
유럽 택스리펀 관련해서 알아보니 나라마다 부가세율이 다르고 택스리펀 가능한 1회 구매금액 및 최대 금액등에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예를들어 이탈리아는 부가세율이 20%이고 스웨덴은 25%입니다.
계산을 해보면 이탈리아는 120만원을 사면 20만원을, 스웨덴은 125만원을 사면 25만원을 환급받는게 맞을텐데 택스프리 계산되는 사이트나 여행후기 남기신 분들 보면 대부분 10%초반으로 환급을 받는거 같더라구요.
택스프리해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국으로 배송을 받으면 대부분 부가세율에 해당하는 금액이 정확하게 빠지던데 왜 여행자 신분으로 가서 택스리펀을 받으면 부가세율과 실제 리펀받는 금액이 다른건가요?
그리고 여러 국가에서 샀을경우 최종EU국가에서 택스리펀을 받는건 알겠는데 이럴경우 구매한 나라에 따라 피런되는 %율이 다른건가요?
이태리에서 산건 이태리 기준으로 환급되고, 프랑스에서 산건 프랑스 기준으로 환급.. 이런식인가요?
아니면 구매한 나라와 상관없이 최종 EU국가의 기준으로 환급되는건가요?
잘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릴게요^^
-
Glisten 2025-05-12
완전 도둑들이네요. 일본은 소비세가 5%밖에 되지 않지만 택스프리하면 정확하게 5% 돌려주던데.. 그래서 차이가 나는거였군요~
-
나리 2025-05-12
그게 나라에서 환급을 해주는게 아니고 글로벌블루, 프리미엄택스프리 이런 회사들이 돈받고 해주는거여서요... 일단 부가세만큼 세금을 환급한 후에 그 회사들이 온갖 명목의 수수료로 엄청 떼어간답니다. 특히 현금 같은 경우에는 거의 절반 떼어가는 듯 하구요... 카드인 경우는 현금보단 덜 떼어가지만.. 그래도 많이 떼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