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도움 요청합니다 ㅠㅜ
드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고2 교과서 지문 내용인데요If people do not dream of creating something new, nothing will be created.
저기서 something 이 왜 anything이 아닐까요?? 조건문에 부정문이면 something 이 아니고 anything 아닌가요??
-
낶아 2024-10-15
기존 영어가 가르치는 엉터리들 중 하나입니다.
긍정문엔 some
의문문이나 부정문엔 any
이런 헛소리를 배우니 이런 문장이 나왔을 때 혼돈이 오죠.
some은 있음 혹은 약간을 의미합니다. any는 어느 하나라도를 의미하게 됩니다.
단순히 새로운 뭔가를 할 때에는 something new, 새로운 어느 하나라도를 의미할 때는 anything new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문장은 새로운 뭔가를 이기 때문에 something new가 -
슬기 2024-10-15
ㅜㅠ 감사합니다 뭔가 늘 공부할수록 어렵네요.....
-
민트향 2024-10-15
부정문,의문문,조건문에 any(thing)가 쓰인다는 것은 그런 경우가 많다는 것일 뿐입니다.
some은 \있음\을 전제로 하고, 머리속에 어느정도의 양이나 종류가 막연하게나마 있습니다.
any는 \없거나, 있는지 없는지 모를때\ 또는 종류나 양에 상관이 없는 경우, 즉 아무것이나일때 씁니다.
예문의 something은 \새로운 뭔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지만, 있음을 전제로 하는 말입니다.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93999 | 보어절을 이끄는 that. (3) | 해지개 | 2025-05-07 |
2693972 | 구조 분석부탁드립니다 | 세여닝 | 2025-05-06 |
2693946 | Neither A or B (1) | 월향 | 2025-05-06 |
2693888 | 빈칸에 들어갈 어법 문제, 2009년 인터넷수능 (1) | Loseless | 2025-05-06 |
2693860 | THE 비교급, THE 비교급. | 나라빛 | 2025-05-05 |
2693830 | 가정법 질문이여요. | 흰가람 | 2025-05-05 |
2693746 | 문장내 that 의미 (1) | 여자 | 2025-05-04 |
2693718 | come 동사 질문 | 부루 | 2025-05-04 |
2693692 | for을 쓰는이유 | 제미니 | 2025-05-04 |
2693663 | 목적어 도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 앨프레드 | 2025-05-04 |
2693637 | meat를 셀때 | 가이 | 2025-05-03 |
2693607 | 사역동사 수동태? | 맛깔손 | 2025-05-03 |
2693580 | be ing 질문요! (2) | 두나 | 2025-05-03 |
2693555 | 해석 부탁합니다 ~ (2) | 월식 | 2025-05-03 |
2693506 | 영어해석부탁드려요ㅠㅠ | 과꽃 | 2025-05-02 |
2693478 | will이 의지미래인지, 단순미래인지 어떻게 구분을 하나요? (2) | 니지 | 2025-05-02 |
2693452 | hire out? | 푸우 | 2025-05-02 |
2693402 | 문법문제 ㅠㅠ | 거늘 | 2025-05-01 |
2693374 | 한문장만 해석부탁드려요 | 해사랑해 | 2025-05-01 |
2693345 | 진행형 질문드려요 | 찬솔큰 | 2025-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