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닷컴

  • 해외여행
    • 괌
    • 태국
    • 유럽
    • 일본
    • 필리핀
    • 미국
    • 중국
    • 기타여행
    • 싱가폴
  • 건강
    • 다이어트
    • 당뇨
    • 헬스
    • 건강음식
    • 건강기타
  • 컴퓨터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 결혼생활
    • 출산/육아
    • 결혼준비
    • 엄마이야기방
  • 일상생활
    • 면접
    • 취업
    • 진로선택
  • 교육
    • 교육일반
    • 아이교육
    • 토익
    • 해외연수
    • 영어
  • 취미생활
    • 음악
    • 자전거
    • 수영
    • 바이크
    • 축구
  • 기타
    • 강아지
    • 제주도여행
    • 국내여행
    • 기타일상
    • 애플
    • 휴대폰관련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UDP소켓관련 질문입니다. 초고수분 제발 답변좀 부탁드려요 ㅠ.ㅠ

글고운

2024.02.08

안녕하세요 UDP소켓 라이브러리중 콴타라이브러리로 예제실습중인데요..
클라이언트까지는 생성되서 실행되는데 서버쪽에서 RECIEVE문제인지 계속 에러나거나
에러가안나도 다이렉트 메인루프를 돌아서 실행이안되는데요..
타임델타값주고 별짓다해봐도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실행될지 막막합니다..
쓰레드를 써야할지도 고민인데 교수님말로는 쓰레드안써도 UDP에서 잘돌아간다고 하는데 뭐가문제일지
제발 알려주세요 ㅠ.ㅠ 손봐야할 코드있으면 좀알려주시면 정말 평생잊지 않겠습니다. ㅠ.ㅠ
고수님들 제발도와주세요 ㅠ.ㅠ다이렉트 헤더파일
#ifndef __d3dUtilityH__
#define __d3dUtilityH__
#include d3dx9.h
#include string
namespace d3d
{
bool InitD3D(
HINSTANCE hInstance, // [in] Application instance.
int width, int height, // [in] Backbuffer dimensions.
bool windowed, // [in] Windowed (true)or full screen (false).
D3DDEVTYPE deviceType, // [in] HAL or REF
IDirect3DDevice9** device);// [out]The created device.
int EnterMsgLoop(
bool (*ptr_display)(float timeDelta));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templateclass T void Release(T t)
{
if( t )
{
t-Release();
t = 0;
}
}

templateclass T void Delete(T t)
{
if( t )
{
delete t;
t = 0;
}
}
}
#endif // __d3dUtilityH__==============================================================================================
다이렉트X 소스파일 1
#include d3dUtility.h
bool d3d::InitD3D(
HINSTANCE hInstance,
int width, int height,
bool windowed,
D3DDEVTYPE deviceType,
IDirect3DDevice9** device)
{
//
// Create the main application window.
//
WNDCLASS wc;
wc.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lpfnWndProc = (WNDPROC)d3d::WndProc;
wc.cbClsExtra = 0;
wc.cbWndExtra = 0;
wc.hInstance = hInstance;
wc.hIcon = LoadIcon(0, IDI_APPLICATION);
wc.hCursor = LoadCursor(0, IDC_ARROW);
wc.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c.lpszMenuName = 0;
wc.lpszClassName = Direct3D9App;
if( !RegisterClass(&wc) )
{
::MessageBox(0, RegisterClass() - FAILED, 0, 0);
return false;
}

HWND hwnd = 0;
hwnd = ::CreateWindow(Direct3D9App, Direct3D9App,
WS_EX_TOPMOST,
0, 0, width, height,
0 /*parent hwnd*/, 0 /* menu */, hInstance, 0 /*extra*/);
if( !hwnd )
{
::MessageBox(0, CreateWindow() - FAILED, 0, 0);
return false;
}
::ShowWindow(hwnd, SW_SHOW);
::UpdateWindow(hwnd);
//
// Init D3D:
//
HRESULT hr = 0;
// Step 1: Create the IDirect3D9 object.
IDirect3D9* d3d9 = 0;
d3d9 = Direct3DCreate9(D3D_SDK_VERSION);
if( !d3d9 )
{
::MessageBox(0, Direct3DCreate9() - FAILED, 0, 0);
return false;
}
// Step 2: Check for hardware vp.
D3DCAPS9 caps;
d3d9-GetDeviceCaps(D3DADAPTER_DEFAULT, deviceType, &caps);
int vp = 0;
if( caps.DevCaps & D3DDEVCAPS_HWTRANSFORMANDLIGHT )
vp = D3DCREATE_HARDWARE_VERTEXPROCESSING;
else
&nbnbsp;vp = D3DCREATE_SOFTWARE_VERTEXPROCESSING;
// Step 3: Fill out the D3DPRESENT_PARAMETERS structure.

D3DPRESENT_PARAMETERS d3dpp;
d3dpp.BackBufferWidth = width;
d3dpp.BackBufferHeight = height;
d3dpp.BackBufferFormat = D3DFMT_A8R8G8B8;
d3dpp.BackBufferCount = 1;
d3dpp.MultiSampleType = D3DMULTISAMPLE_NONE;
d3dpp.MultiSampleQuality = 0;
d3dpp.SwapEffect = D3DSWAPEFFECT_DISCARD;
d3dpp.hDeviceWindow = hwnd;
d3dpp.Windowed = windowed;
d3dpp.EnableAutoDepthStencil = true;
d3dpp.AutoDepthStencilFormat = D3DFMT_D24S8;
d3dpp.Flags = 0;
d3dpp.FullScreen_RefreshRateInHz = D3DPRESENT_RATE_DEFAULT;
d3dpp.PresentationInterval = D3DPRESENT_INTERVAL_IMMEDIATE;
// Step 4: Create the device.
hr = d3d9-CreateDevice(
D3DADAPTER_DEFAULT, // primary adapter
deviceType, // device type
hwnd, // window associated with device
vp, // vertex processing
&d3dpp, // present parameters
device); // return created device
if( FAILED(hr) )
{
// try again using a 16-bit depth buffer
d3dpp.AutoDepthStencilFormat = D3DFMT_D16;

hr = d3d9-CreateDevice(
D3DADAPTER_DEFAULT,
deviceType,
hwnd,
vp,
&d3dpp,
device);
if( FAILED(hr) )
{
d3d9-Release(); // done with d3d9 object
::MessageBox(0, CreateDevice() - FAILED, 0, 0);
return false;
}
}
d3d9-Release(); // done with d3d9 object

return true;
}
int d3d::EnterMsgLoop( bool (*ptr_display)(float timeDelta) )
{
MSG msg;
::ZeroMemory(&msg, sizeof(MSG));
static float lastTime = (float)timeGetTime();
while(msg.message != WM_QUIT)
{
if(::PeekMessage(&msg, 0, 0, 0, PM_REMOVE))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else
{
float currTime = (float)timeGetTime();
float timeDelta = (currTime - lastTime)*0.001f;
ptr_display(timeDelta);
lastTime = currTime;
}
}
return msg.wParam;
}
==============================================================================================
다이렉트X 소스파일 2

#include d3dUtility.h
#include string.h
#include iostream
#include UdpServer.h

int udpPort = 7001;
CUDPServer server(udpPort);

/*
void parseCommandLine(int argc, char ** argv)
{
strcpy(udpIP, 127.0.0.1);// default udp serverIP is localhost
if (argc 1)
strcpy(udpIP, argv[1]);
if (argc 2)
udpPort = atoi(argv[2]);
std::cout udp client active udpIP udpPort std::endl;
}
*/
/*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parseCommandLine(argc, argv);
CUDPClient client(udpIP, udpPort);
while (!GetAsyncKeyState(VK_ESCAPE)) {
sprintf(sendBuf,COUNT %d\n,count++);
client.Send(sendBuf);
std::cout send data via udp std::endl;
QUANTAsleep(5);
}
return 0;
}
*/
//
// Globals
//
IDirect3DDevice9* Device = 0;
const int Width = 640;
const int Height = 480;
int mod =0;
bool qumod = false;
// Mesh interface that will store the teapot data and contains
// ma method to render the teapot data.
ID3DXMesh* Teapot = 0;
ID3DXMesh* a1 = 0;
ID3DXMesh* a2 = 0;
float ra = 4.0f;
float ra1 = -4.0f;

//
// Framework Functions
//
bool Setup()
{
//
// Create the teapot geometry.
//
//D3DXCreateTeapot(Device, &Teapot, 0);
D3DXCreateSphere(Device,0.5f,10,10,&a1, 0);
D3DXCreateSphere(Device,0.5f,10,10,&a2, 0);

//
// Position and aim the camera.
//
D3DXVECTOR3 position(0.0f, 0.0f, -3.0f);
D3DXVECTOR3 target(0.0f, 0.0f, 0.0f);
D3DXVECTOR3 up(0.0f, 1.0f, 0.0f);
D3DXMATRIX V;
D3DXMatrixLookAtLH(&V, &position, &target, &up);
Device-SetTransform(D3DTS_VIEW, &V);
//
// Set projection matrix.
//
D3DXMATRIX proj;
D3DXMatrixPerspectiveFovLH(
&proj,
D3DX_PI * 0.5f, // 90 - degree
(float)Width / (float)Height,
1.0f,
1000.0f);
Device-SetTransform(D3DTS_PROJECTION, &proj);
//
// Switch to wireframe mode.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WIREFRAME);return true;
}
void Cleanup()
{
//d3d::ReleaseID3DXMesh*(Teapot);
d3d::ReleaseID3DXMesh*(a1);
d3d::ReleaseID3DXMesh*(a2);
}
bool Display(float timeDelta)
{
if( Device )
{
//
// Spin the teapot:
//
D3DXMATRIX Ry;
//static float y = 0.0f;
//D3DXMatrixRotationY(&Ry, y);
D3DXMatrixRotationY(&Ry, 0);
/*
y += timeDelta;
if(y = 6.28f)
y = 0.0f;
*/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Ry);
//
// Draw the Scene:
//
Device-Clear(0, 0, D3DCLEAR_TARGET | D3DCLEAR_ZBUFFER, 0xffffffff, 1.0f, 0);
Device-BeginScene();// Draw teapot using DrawSubset method with 0 as the argument.
D3DXMATRIX sphereMatrix;
D3DXMatrixTranslation(&sphereMatrix, ra, -2.0f, 6.0f);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sphereMatrix);
a1-DrawSubset(0);
//a1-DrawSubset(0);
D3DXMATRIX sphereMatrix2;
D3DXMatrixTranslation(&sphereMatrix2, ra1, -2.0f, 6.0f);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sphereMatrix2);
a2-DrawSubset(0);
//a1-DrawSubset(0);Device-EndScene();
Device-Present(0, 0, 0, 0);

int temp = timeDelta*1000;
if(temp%5000 == 0)
{
OutputDebugString(시작);
if(qumod == true)
{
&server.Receive();
}
OutputDebugString(끝);
}

}
return true;
}

//
// WndProc
//
LRESULT CALLBACK d3d::WndProc(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switch( msg )
{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case WM_KEYDOWN:
if( wParam == VK_ESCAPE )
::DestroyWindow(hwnd);
/******************/
//F1키가 눌렸을때 변화..

if(wParam == VK_F1)
{
if(mod == 0)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SOLID);
mod = 1;
}
else if(mod == 1)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WIREFRAME);
mod = 0;
}
/***********************/
}

else if(wParam == VK_F2)
{
OutputDebugString(시작);

server.Receive();
OutputDebugString(끝);
}
break;}
return ::DefWindowProc(hwnd, msg, wParam, lParam);
}
//
// WinMain
//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prevInstance,
PSTR cmdLine,
int showCmd)
{
if(!d3d::InitD3D(hinstance,
Width, Height, true, D3DDEVTYPE_HAL, &Device))
{
::MessageBox(0, InitD3D() - FAILED, 0, 0);
return 0;
}

if(!Setup())
{
::MessageBox(0, Setup() - FAILED, 0, 0);
return 0;
}
//server.Receive();
d3d::EnterMsgLoop( Display );
Cleanup();
Device-Release();
return 0;
}
==============================================================================================
UDP서버 헤더파일
#ifndef __UDP_SERVER_H__
#define __UDP_SERVER_H__
#include QUANTA/QUANTAinit.hxx
#include QUANTA/QUANTAnet_udp_c.hxx
#include QUANTA/QUANTAts_thread_c.hxx
#define MAXSIZE 256
#define BUNCHOFCLIENT 5
class CUDPServer
{
public:
CUDPServer(int port=7001);
~CUDPServer();
void CheckClient(QUANTAnet_udp_c *mUDPSocket);
void ReplyToClients();
void Receive();
protected:
int m_NumOfClients;
QUANTAnet_udp_c * m_UDPSocket;
QUANTAnet_udp_c * m_BunchSocket[BUNCHOFCLIENT];
};
#endif
==============================================================================================
UDP서버 소스파일

#include UdpServer.h
CUDPServer::CUDPServer(int port)
{
QUANTAinit();
m_UDPSocket = new QUANTAnet_udp_c;
m_UDPSocket-init(port);
m_UDPSocket-makeNonBlocking();
m_NumOfClients=0;
}
CUDPServer::~CUDPServer()
{
if (m_UDPSocket)
delete m_UDPSocket;
m_UDPSocket = NULL;
}
void CUDPServer::CheckClient(QUANTAnet_udp_c *m_UDPSocket)
{
QUANTAnet_udp_c *eachClient;
for (int i = 0; i m_NumOfClients; i++)
{
eachClient = m_BunchSocket[i];
if ((eachClient-getSendIP() == m_UDPSocket-getReceiveIP()) &&
(eachClient-getSendPort() == m_UDPSocket-getReceivePort())) return;
}
printf(NEW CLIENT\n\n);
m_BunchSocket[m_NumOfClients] = m_UDPSocket-clone();
m_BunchSocket[m_NumOfClients]-copyReceiveAddressToSendAddress();
m_NumOfClients++;
}
void CUDPServer::ReplyToClients()
{
static int ok = 0; ok++;
char mesg[256];
for(int i = 0 ; im_NumOfClients; i++)
{
sprintf(mesg,HOWDY CLIENT# %d\tTOTAL CLIENTS: %d MESSAGE: %d\n, i, m_NumOfClients, ok);
m_BunchSocket[i]-send(mesg, strlen(mesg)+1,QUANTAnet_udp_c::NON_BLOCKING);
}
}
void CUDPServer::Receive()
{
char recvline[MAXSIZE];
while(1) {
if (m_UDPSocket-receive(recvline, MAXSIZE,QUANTAnet_udp_c::BLOCKING) 0) {
printf(RECEIVED: %s,recvline);
}
CheckClient(m_UDPSocket);
ReplyToClients();
}
}

신청하기





COMMENT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2694618 잘몰라서 설명부탁드립니다. scanf 관련 (3) 파라 2025-05-12
2694590 이 코드가 뭐하는 코드일까요? #2 빵순 2025-05-12
2694559 동적할당으로 배열(2차원열)을 만드는데 있어 그걸 함수화시키는데... (1) 늘솔길 2025-05-12
2694532 네트워크에 관하여... (4) 황소자리 2025-05-12
2694503 프로그램 연산 후 바로 종료되는 현상 (6) Judicious 2025-05-11
2694450 while문질문입니다. (1) 허리품 2025-05-11
2694420 C언어 질문할게요(유니코드,자료형,버퍼,캐스트연산자) 은새 2025-05-11
2694370 내일까진데 함수호출 제발 도와주세요!!!!!!!!!11 들찬 2025-05-10
2694339 putchar()의 괄호 안에 int c=10;로 전에 선언된 c를 넣으면 안되는 이유에서 제가 생각한 것이 그 이유가 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3) 미르 2025-05-10
2694316 이 코드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고수분들 ㅠㅠ (2) 나빛 2025-05-10
2694285 언어 공부하는 과정 좀 추천해주세요! (1) 아빠몬 2025-05-09
2694258 카운터.. 질문입니다. (4) 하늘빛눈망울 2025-05-09
2694229 단순한 질문이요 (8) 여름 2025-05-09
2694202 용돈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을 여러가지로 출력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 미나 2025-05-09
2694145 화면깜빡임을 없애고 싶은데요... (1) 어서와 2025-05-08
2694069 unsigned 질문입니다. 힘차 2025-05-07
2694012 전공 비전공자 개발자 (10) 말글 2025-05-07
2693984 오버로딩이 무엇인가요? (2) 헛매질 2025-05-07
2693956 PlaySound재생이 안됩니다!(C에 음악넣기) 지존 2025-05-06
2693928 &와 *의 사용에 관한 명확한 이해 제나 2025-05-06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수다닷컴 | 여러분과 함께하는 수다토크 커뮤니티 수다닷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7-07-92748 상호 : 진달래여행사 대표자 : 명현재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90번지 푸르지오 107동 306호
copyright 2011 게시글 삭제 및 기타 문의 : clairacade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