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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frame 어떻게 구하는건가요?

도리도리

2023.12.22

모바일 유저라 양식 죄송합니다

제목과 요약 제목과 동일 합니다

온라인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그냥 유저가 움직이거나 하면 모든 유저한테 해당 유저 위치 보내는식했는데

다른분들보면 프레임수라고해서 40~80유지하는 그게 대체 뭔가요?

클라이언트한테 계속 뭐 일정시간마다 계속 패킷을 쏴야되는건가요?

움직일때마다 그냥 전송하는것 아닌었나요 ㅠ
유저들의 움직임을 서로 잘보이게끔 어떤식으로 구현할지 너무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배님들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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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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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법 2023-12-22

    그래서 그래픽카드가 있죠.. 해보셔요~

  • 칸나 2023-12-22

    흐.. 그러면 쓰레드 하나 만들고,
    while문 내에서 지속적으로 그림을 그려주면 된다는거죠?
    한번 구현 해보도록 해야 겠네요. 그런데 왼지 cpu나 메모리사용량이 엄청날것 같은데...
    예를 들어, 이미지 30개를 그린다고 쳤을때, 1초당 프레임수 50으로 잡았을때,
    0.02초마다 30개의 이미지를 그린다는건데, 그러면 프로그램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해보지도 않고 이러한 대답해 죄송합니다 ㅠ 일단 해보도록 해야겠네요.

  • 로운 2023-12-22

    개발자가 원하는 프레임 수가 있겠지만 항상 일정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루프를 돌며 처리를 한 후, 걸린 시간을 가지고 다음 작업에 적용합..니다만
    생각해보니 제가 말하는건 D3DX가지고 노는 완전 저수준의 처리를 할 때 하던 방법이라.. 애매하네요
    제가 예전에 게임 프로그래밍 막 입문했을 때는 그렇게 프레임 구현을 했습니다.

  • 새우깡 2023-12-22

    그럼 프레임수가 고정인건가요? 그렇다면 프레임수가 별로 안나온다는 말은 무슨말인가요?

  • 꽃바라기슬아 2023-12-22

    메인 루프에서 while문 돌리실건데
    그걸 한 번 돌 때 마다 계산하여서 1초에 몇 번 돌릴건지 정하면 됩니다.

  • 신당 2023-12-22

    그냥 움직임이 있을때나 그려야할 상황에만 그리면 안되는건가요?

  • 한가람 2023-12-22

    1초에 그림을 몇번 그리나 체크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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