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를 인자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스킬
질문 제목 :구조체를 인자로 받는 방법질문 내용 :
2)
#includestdio.h
#includemath.hstruct point{
int x;
int y;
};typedef struct point point;struct lenght{
float width;
float height;
};typedef struct lenght lenght;int main(void)
{
point p;
lenght l; printf(좌표와 폭, 높이 입력하시오);
scanf(%d,%d,%f,%f,&p.x,&p.y,&l.width,&l.height); printf(직사각형의 둘레%f,(l.height*2)+(l.width*2)); return 0;
}
위 문제에서 빨간 부분을 위의 직사각형 구조체를 인자로 받아서 둘레를 구해야 합니다. 어떤식으로 함수를 별도로 정의하고 사용해야 될 지 잘 모르겠습니다.3)#includestdio.h#includemath.hstruct point { int x, y;};
typedef struct point point;
int main(void){ point p1; point p2; double dist;
printf(p1의 x,y좌표를 입력하시오 : ); scanf(%d %d,&p1.x,&p1.y);
printf(p2의 x,y좌표를 입력하시오 : ); scanf(%d %d,&p2.x,&p2.y);
if(p1.x==p2.x&&p1.y==p2.y) printf(두 점의 좌표가 같습니다.\n); else printf(두 점의 좌표가 같지 않습니다.\n);
dist = sqrt(pow(p1.x-p2.x, 2)+pow(p1.y-p2.y, 2));
printf(두 점 사이의 거리 : %f\n,dist);
return 0;}위 문제도 빨간 부분 즉 두 점의 좌표가 같은지 확인하는 함수를 정의하고 구조체 함수의 인자로 전달하도록 바꾸어야 합니다. 어떻게 바꿔줘야 하는지 ㅇ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