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를 정의하면서 멤버변수를 직접초기화 할수 없는 이유
남은
질문 제목 : 아래 경우 멤버변수를 직접 초기화 못하는 이유질문 요약 :아래경우 저렇게 직접 초기화할수 없다는 건 알았지만
왜 안돼는지 모르고 그냥 안됀다고만 알고 지냈는데
문득 궁금해서 찾아보니 좀처럼 안나오더군요
구조체가 관련된것 끼리 묶어서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
미리 값을 줄 필요없이 비워놓기로 한건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나요?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struct person
{
int a=10;
int b=10;
};
int main(void)
{
return 0;
}
-
아더
그런가요 그냥 그렇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문법적으로? 먼가 이유가 있나해서요
수다님이 먼가 알려주시긴 했는데 이해가 안되네요; -
김자영
이런건 이유를 따지시기보다는 그냥 그렇다고 이해하시는게 맞지 않을까요?
이유가 어떻고를 떠나서 그냥 그렇게 규칙이 되어 있습니다.
저런 문법이야, 지원 할래면 못할건 없겠죠.
뭐 효율을 중시하는?? C라서 일부러 저런 문법을 넣지 않았나 모르겠네요.
저게 되려면, 구조체 인스턴스 생성시마다, 멤버 a, b에 각각 10을 담아주는 여분의 코드가 더 들어가야 하니까요.
C++에서는 제한적으로나마 저렇게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빗줄기
제 기본서엔 노드랑 연결리스트가 안나와있네요
우선은 c로쓰는시 님 답변처럼 이해하다가
기회되면 다시 봐야겠네요
알려주려 해서 감사합니다 -
루리
초기화하면 값이 간접참조로 들어간건지 직접 들어간건지 불분명하기때문에
이부분이 무얼 뜻하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예로든 소스가 허용이되면
struct person AAA;
struct person *ptr=&AAA; 두개가 있다하면
ptr-a=20; 일때
person구조체 내의 정의에서 int a=10으로 초기화 했기때문에
이게 직접인지 간접인지 불분명 해지기때문에 이런 경우를 없에기 위해 아에 막아 놨다는 건가요?
이렇게 말하신거라면 직접인지 -
꽃초롱
struct AAA a; 이면 문제없지만
struct AAA *pa; 문제가 생기조 하셧는데 이거랑 관계없이 정의부터 에러가 나요
아니면
위 경우 person a로 만들면 상관없는데
person *a로 하면 문제가 있기에 저게 아에안되게 해놨다는건가요? -
훌림목
약간 소스 변경을 해서
위 경우 person 구조체의 정의에서 빨간부분에서 값을 넣으면 안되는 이유요 -
수국
int a=10 처럼 구조체 정의 내에서 초기화가 안되는게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