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형..1월출고한 ctx700의 브레이크에 대한겁니다.
베이비슈
14년형 ctx를 타고 있는 머리큰애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가 알기론..ctx는 연동abs라고 알고 있었
는데 (대부분의 리뷰 글에서 연동 abs라고 언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며칠전 아는 동생이 앞브레이크가
2점식..이라네요..듣고 확인하니..과연 2점식이더군요..
연동이라면 3점식으로 아는데..엔씨는 14년형부터 독립
abs로 바뀌었다는 말을 들은것 같은데 ctx도 그런지
어떤지...확실히 아시는분 계시나요? 프론트휀다에
combined abs가 아닌 그냥 abs라고 적혀있네요...
-
해지개
안녕하세요^^ 쪽지 확인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ㅎ
-
꽃내음
어차피 동일베이스라 750으로변경된 14부터
독립식이고 복동식6포트에서 4포트로바뀌었고
이로인해 싱글디스크이지만 잘잡히는장점이사라졌죠 -
시내
잘은 모르지만 연동이 강제로 안되게하면 abs작동에도 문제가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만 바뀌어도 abs작동제대로 안 될 수 있다더군요.
-
해님꽃
그렇군요...
어느 글에서... 연동 안되게 하는 방법이 잇다는 걸 봣는데...
차라리... 온오프 가능하게 하는 건 어땟을 까... 합니다...
연동 없앤것으로.. 원가절감 햇는대... 가격이 내린것도 아니고요... 개인적으론... 참 좋거든요..ㅎㅎ -
앵겨쭈
혼다의 장점 아녓나요? 연동이요..
혹시 단점이 잇나요? -
꽃짱아
아무래도 그런거겠죠? 메인 스탠드가 없으니 앞바퀴 들어 확인도 안되고 말이죠. ㅎㅎ
-
즐겨찾기
인테나 nc가 14년식 750으로 바뀌면서 연동에서 앞뒤 독립식으로 바뀐점을 봐서는 같은 차대에 엔진쓰는 ctx도 14년식부터 동일 스펙으로 바뀌지않았나 싶네요
-
외국녀
아~그게 연동이 그냥 슬금슬금타는 사람들한텐 괜찮은 옵션일지 모르지만..코너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라이더들한테 원성을 많이 샀다더군요. 그래서 연동을 없애고 독립 abs로 나온걸로 압니다. ^^
-
볼1매그녀
ㅎㅎ 차라리 잘 됐다 싶네요.
-
나나
프론트 휀더에 안적혀있으면 100% 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