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A 베터리 ㅡ ㅡ 방전
마음
3일간 놀러갔다왔어욤
아침에 출근하려고 시동거는순간 ㅡ ㅡ방전
에요 첫방전 스타트 끊었네요 ㅋㄱㅋㅋ
베터리에 직접연결한 시가잭이 문제인거같은뎅 ㅜ ㅜ
출발할때 베터리 빼논다는게 깜빡했네요 큭
점프선 사다가 차에 물려서 시동걸어야하네요
주의사항이 모가있을까요?
점프시켜서 시동걸고 가만히 두면 충전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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돋되다
d아하..그렇군요. 비상등은 항시 키고 다녀요. 머플러소리가 조용해서 그런지 너무 과도하게 끼어드는 차량들때문에..야간에는 항시키는데.. 흠..난감하내요..
위험한 상황에서 크락션으로 신호를 주느냐..
비상등으로 내가 지금 지나가고있어요 라고 보여주느냐...
에잇.. 머플러가 정답인가요? 푸하하하하;;;; -
찬슬기
크락션을 제네시스혼으로 릴레이 달아서 했는데. 오늘아침에 비상등 깜빡거림이 빨라졌어요.
크락션을 많이 눌러서 베터리 조루된건가요..? 흑..설마... -
나라찬
시거잭+ 선을 배터리 직결 보다는 키 온 선에 연결하시면 전원 오프 하시는 순간 시거잭도 같이 차단되니 그게 좋을거 같네요 ^^;
충전은 윗분 말씀대로 일정 속도 이상으로 일정구간 달려줘야 할겁니다.
평소 주행 습관도 한번 체크해 보세요 ^^ 비단. 시거잭 뿐만 아니라 주행습관이 단거리 위주면 언젠간 찾아올 방전이었다고 생각하셔야 할듯 ^^.. 중간중간 한번씩 달려 주시거나. 여의치 않으면 중간중간 충전기 물려주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 -
환찬
시거잭작업을 시동이 꺼지면 시거잭 작동안하는걸로 하시구요
점프 후 시동만 걸고 있으면 충전안됩니다.
일정 RPM이상으로 몇킬로는 가셔야지 될겁니다. (대략 50~70km이상 속도로 6~10km이상 이라고 생각하세요) -
바름
장착한거라고는 엘ㅅ이디 10줄이 전부인데 ㅜ ㅜ 누전을 의심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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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아
크락션. 비상등 배터리 빨아먹는 귀신 입니다.. 둘을 마니 사용하셨다면 가능도 함.. 특히 비상등 ... 글고 시가잭은 배터리 직결한다하 해도 시가잭에 다른 전기장치 꽃아놓지 않았으면 배터리 소모는 거의 없습니다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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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슬
전기쪽은 잘 모르지만 비상등 깜빡임 속도가 크락션 작업 전과 후가 달라졌다면 릴레이 저항값이 달라져서 그럴거에요. 수정방법은 저도 잘..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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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돛
미등은 허용용량이 작을수 있습니다. 키박스의 + 선을 찾아서 연결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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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뜨다
미등선에 달아줘도 되나요? 그럼 마이너스는 베터리에 물리고 플러스선만 미등에 물려주면 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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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 ㅜ ㅜ 피곤한데 오늘 또 작업모드 ㅜ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