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1000RR 엘프10W60 어떤가요?
반월
오늘 오일 교체를 했는데 오일이 엘프 10W60 밖에 없던데 인터넷 검색해보니 오일이 너무 젤리같은 성질이라 초반에 예열할때도 묽어서 엔진내부에 스크레치를 주고 고속으로 갈때 바이크를 꽉 잡고 있는다는 느낌이 드셨다는 분도 계신데 고알피엠 레플리카에 10W60 어떤가요??~
-
핫블랙
랩솔 10W50이 혼다 바이크엔 최곱니다 정숙하고 부드럽고 진동도 적습니다 좌표필요하시면 드립니다.
저는 리터로 14000회전이상 써서 10w60 씁니다. -
은송이
저도 왼지...10W40~50 이 젤 무난하지요
-
민트향
10w60은 너무간거같은데...
-
조으다
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점도가 높은걸로 알고있어서 고알피엠 고온에서 덜 묽어져서 좋은거 아닌가요?
근데 실상에선 계속 고알피엠을 쓰는 레이싱하시는게 아닌이상 오히려 연비도 좀 떨어질때고 초기시동시에만 예열하시면 크게 상관없을거 같네요 -
다한
젤리같은데 묽은건 아니고 점도가 높다이지요~
필링이 좋던 엔진이면 별 부조없이 문제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고알피엠 쳐봐야지 하시면 쓰셔도 되시겠지만 평소 고알피엠에서 변속을 하시는 운전습관이시라면 차가 좀 안나가네~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미세한 차이지만 연비면에서 좀 떨어지고 점도가 좋아지기에 엔진정숙성은 좋습니다. -
츠키
뒤에 50이거나 40은 제가 많이 봤는데 60은 또 첨이라.... 필링은 딱히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
횃대비
15w50정도만되도 충분해요...
-
모이
바이크 엔진보호는 뛰어나겠으나 너무끈적끈적해 연비저하와 출력저하가 느껴질거같아요...
-
희미한눈물
초기 예열할때 좀 보통 때보다 더 기달려야 될까요 ?? 거의 젤리 같다고들 하던데 고열에도 점도가 유지되긴하나 연비 하락이 은근 신경쓰이네요 ㅠ
-
독특한
연비가 하락한다니...물론 리터급이라 연비 보고 타는건 아니지만서도 설마 리터당 한자리 나오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