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열의 목적
해찬솔
2023.04.01
-
드리
음..어디에선가 본내용인대 기억이 잘 안나지만 첫번째 오일순환이 목적이며 그다음 말씀하셧듯이
오일의 적정온도 마추기 위해서 라고만 들었어요. 혹시 더있으면 능력자 분들께서 가르침을+_+ -
매1혻적
열받는거 오일순환말고 예열목적이 또 뭐가있나요?
-
사람
엔진도 금속이다보니 열을 받으면 내부 부품이 미세하게나마 팽창합니다. 엔진을 설계할땐 상온이 아니라 엔진이 열을 받아서 팽창되었을때 비로소 모든 부품의 아구(?)가 맞게 설계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즉 예열이 되어서 팽창된 상태가 최적의 엔진상태이고 출력이라던가 소음 등 엔진 성능이 최고로 나오겠죠. 또한 덜 예열된 상태에선 엔진 부속의 아구가 완전히 맞지는 않으니 아무래도 내부 부품이 빨리 마모되겠죠? 물론 오일순환의 목적도 있지만 오일순환이야 30초면
-
여름
겨울철...특히 영하10~15일땐 5분정도에 출발은 서서히~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
찬누리
그런경우라면 바로 출발해도 됩니다 오일이라는게 점성이 있어서 물처럼 바로 다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유막을형성하며 존재하기때문에 잠시정차후 출발때는 오일이 다순환할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
무지개
예열하는 목적중 하나지 오일순환 다됐다고 예열끝이다 볼수 없지요
-
개힘
오일순환완료하는데 삼십초도안걸리지않나요?
-
슬아s
네 예열목적중 하나죠
-
꽃초롱
사실 한겨울 아니시면 예열은 1분으로도 충분합니다
가끔 글보면 5분씩한다는 분 계시던데 시간낭비입니다^^ -
by풀잎
주행하다 잠깐시동끄고 다시출발할때 십초정도만켜놓고 출발해도 무리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