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얼 바이크 클러치 잡고 탄력주행 해도 바이크에 무리 없나요?(에이프100)
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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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뉴얼 바이크를 에이프로 입문했습니다....
메뉴얼 바이크 80정도까지 가속후에 클러치 잡고 탄력주행 후 재가속 이런식으로 타도 되나요?
클러치 오래 잡고 있으면 클러치 패드가 빨리 나간다고 어디서 들은거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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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뜨다
나쁜주행습관 입니다.. 위험합니다..달리는도중 클러치 잡지마세요..슬립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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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에이프는 그렇게 안해도 기름 잘 안먹어요.. 그냥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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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아
상황에 따라 클러치 잡고 관성으로 갈 때도 있고, 기어 고정상태에서 스로틀만 닫을 상황도 있어요.
무조건 관성주행이 안좋은건 아니고 통제할 수 있는 속력이나 관성량을 가늠하기 어려운 초보분들은 자제하시는게 낫습니다.
말씀하신 관성주행 후 가속을 반복하시는 이유가 혹시 연비 때문이라면 엔진을 잘못 이해해서일겁니다.
80Km/h로 속도를 올리고서 관성주행 후 다시 가속하는 동작은 엔진이 80Km/h로 정속주행하는것 보다 많은 연료를 소모합니다.
이유는 관성 -
BlackCat
클러치 잡고 탄력주행하면 미치도록 불안감이 느껴지더군요.. 바이크의 안정감이 사라진 느낌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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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리
기어변속이 서투르거나 속도별 알피엠 기어 감각없으신분들은 좋지못하죠..
클러치 잡고 내려가다 서야할때 부드럽게 엔진에 물려야되는데 콱하고 물리면서
알피엠 부왕치솓기도하고 도로 사정이 좋지않으면 슬립할수도있고
급브레이크가 될수도있죠....
자기 기본 주행실력을 잘 알고 하면 무관합니다.. -
큰힘
고속주행시에는 확실히 클러치주행이 좋지 않아요...
오히려 편안함?을 추구하시다가 기어 이빨? 자체에 무리가면 수리비가 무섭습니다ㅜ
제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1~2단 저속주행중에만 탄력을 주고있어요 (실 속도 5~15정도) -
여름
그닥 무리가진 않으나 좋은 운전습관은 결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