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값을 텍스트 파일에 저장하기
냐하
플래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변수값을 텍스트 파일에서 가져오구요.
게임도중에 변수값이 바뀔때마다 텍스트 파일에 다시 저장하려고 합니다.
텍스트 파일에서 불러오는 건 했는데, 어떻게 저장하는지를 모르겠네요.
우선 저장이 가능한지도 모르겠네요.
불러오기가 가능하니 저장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기는 한데...
아시는 분은 가르쳐 주세요. ㅠ.ㅠ
텍스트 파일은 같은 폴더에 있구요.
-- game.txt --
&gTo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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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돌이
DB가 젤좋치만 단순히 여러접속자가 하나의 변수만 참조한다면,, 아는 프로그래머한테 VB등으로 간단하게 하나 짜달라고 하세요 Fscommand로 인수를 write.exe(VB등으로 제작)로 전달, write.exe에서 txt에 값 쓰고~
아마 10줄 내외이니 애교 or 점심이면 가능할듯 싶습니다 -
조히
로그인을 해서 하는 네트워크게임이라면 더욱이 DB 와 php 를 이용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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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네트웍게임이라면 게이머의 tot값을 DB에 저장하고 플래시가 받는 형태로 진행되면 될 듯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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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집꼬마야
답변 감사합니다. 문제는 네트웤게임시작시 로그인을 해서 처음 접속자일 경우에는 초기값을 주고 게임을 하면 tot라는 변수가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접속한 사람이 그 바뀐 변수의 값을 인식해야 하는데 초기값을 인식합니다. 그래서 텍스트 파일에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을 쓰려고 했던건데 생각보다 어렵네요. ㅠ.ㅠ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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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찏한그1녀
질문의 답으로 적절한지는 모르겠지만...
게임데이터를 LoadVars 에 실어 php 나 asp 로 POST 하고 MySQL 이나 MsSQL 등의 DB 에 저장을 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MySQL 이나 MsSQL 등의 DB를 이용하는 방법 이외의 것으로 xml 을 이용해도 되겠지요 ~~ 아마....(그게 그건가? ㅎㅎ) -
진이
속도 문제가 좀 있기는 하겠네요.. ㅡ.ㅡ 게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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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찬솔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플래시에서 직접 저장하려고 하지 마시구요.. 플래시에서 저장하고자 할 때에,
post 로 저장할 값을 asp나 php 등의 페이지로 전달합니다.
그럼 그곳에서 FSO로 원하시는 파일을 생성하면 됩니다. -
찬슬기
네 플래쉬만으로 텍스트파일로는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쉐어드오브젝트를 이용하여 sol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긴 한데..그것과는 사뭇 다른듯 싶군요.